가을이 오고 낙엽이 지는 계절이 왔습니다. 은행 나무에서는 은행 열매가 무르익어서 구수한 가을 냄새를 풍기고 있습니다. 건조해진 가을 날씨에 구수한 은행 나무 냄새 만큼 걱정거리가 하나 늘었습니다. 비듬입니다. 어두운 개통의 옷을 입으면 어깨에 쌓이 하얀 비듬으로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듬의 원인과 비듬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비듬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머리를 감고 샴프를 깨끗하게 행궈내지 않았을 경우, 머리의 물기를 잘 말리지 않을 경우, 스트레스 때문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외 혈액 순환 이상, 영양 공급이 부적합한 식사, 파마 염색 등 미용 화학 재료에 의해서, 피지 과다 분비등이 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듬의 종류에는 지성비듬, 건성 비듬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건성 비듬은 입자가 곱고 하얗게 일어 납니다. 건조한 날씨에 잘 발생합니다. 두피가 건조해시면 생기기 쉽습니다. 건성 비듬일 경우 머리를 자주 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 비듬은 두피의 피지, 땀, 먼지 등이 엉켜서 발생합니다. 계절에 상관없이 크고 끈적끈적 거립니다. 색이 누런색으로 나타납니다. 비듬 제거를 하기 위해서 손톱으로 긁을 경우 두피에 염증을 발생해서 더욱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샴프를 할때 깨끗이 행궈서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합니다. 






비듬을 없애는 방법


1. 올바른 샴프법

 하루에 한번 정도 머리를 감는 것이 좋습니다. 지성 비듬의 경우 세정력이 강한 샴푸를 사용합니다. 건성 비듬일 경우 보습력이 좋은 샴프를 선택해서 사용합니다. 

머리는 감을 때 미지근한 물을 이용해서 두피를 자극하면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밤에 머리를 감을 경우 꼭 머리를 충분히 말려야합니다. 


2. 헤어젤, 스프레이, 왁스 제품 사용 금지

 머리의 스타일을 주기 위해서 사용하는 헤어 제품은 비듬에 않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모발과 두피가 기름기와 합쳐져 뒤엉이키게 되고 결과적으로 비듬을 더욱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3.식습관 조절

 단백질을 섭취를 못하면 비듬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콩으로 만든 천연 식품은 비듬을 없애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비듬 샴프 사용

 시중에 시판 중인 비듬을 위한 전용 샴프를 이용할 경우 손 쉽게 비듬 관리 및 개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