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고담(Gotham) Season 1 episode 1

Fox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TV 시리즈 고담이 방영되었습니다. 만화 배트맨의 배경이 되는 고담을 배경으로 하는 드라마입니다. 흔히 알고 있는 배트맨의 프리퀄로 제임스 고든이 경감이 형사로 재직하던 시절을 다룬 드라마입니다. 1화는 Pilot이라는 타이틀로 2014년 9월 22일 방영이 되었습니다. 

 

 

 

 

 

영화와 만화는 배트맨이 스토리의 핵심 주인공이 였다면 드라마의 경우 고든 형사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시작은 귀여운 캣우먼의 등장으로 날렵한 몸놀림을 자랑합니다. 그 후 브루스 웨인의 부모님이 강도에 의해서 살인을 당합니다. 영화나 만화를 통해서 익히 본 장면입니다. 살인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열혈 신입 경사 제임스 고든이 수사를 시작합니다. 

 

 정보원의 도움으로 쉽게 용의자를 확보하고 검거도 중 용의자는 사망하게 됩니다. 사건이 쉽게 종결 되는 줄 알았지만 죽은 용의자는 웨인 부부를 죽인 진범이 아녔습니다. 고담은 법 보다 주먹이 강력한 도시로 경찰도 손을 쓸 수 없을 정도로 부퍠한 생태였습니다. 고든도 진범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차리지만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과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에 현실에 타협하기 시작합니다. 

 

 

 

첫화에는 캣우먼과 펭귄맨이 등장합니다. 펭귄맨은 아직 영화에 나온 우산을 쓰고 뒤뚱거리는 지하 세계의 악당은 아닙니다. 그가 왜 펭귄맨이 됐는지는 1화를 통해서 어는 정도 알 수 있습니다. 영화 "배트맨 포에버"에 짐 캐리가 초록 파란 물으표옷을 입고 열현한 리들러도 등장을 합니다. 그 또한 아직은 악당이 아닌 고든을 도와주는 질문이 많은 과학자로 등장을 합니다. 

 

 

영화만큼의 화려한 영상미와 권선징악의 내용은 아닙니다. 하지만 배트맨이 탄생 비화와 그 주변 악당, 인물들의 과거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나갈 듯합니다. 

미국 드라마 특유의 다음 화가 미친듯이 기다려지는 끌림은 아니지만 16부작의 시즌1은 시청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2014년 기대작 이기도 한 고담 시간이 되시면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