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달 애드센스 목표는 100달러이다. 지난달 애드센스 수입은 5달러이다. 20배를 늘려야 100달러가 된다. 한 달 100달러 모으기는 누군가에게 쉬운 일일지 모르지만 나에게 쉽지 않다.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오래되었지만 만족스러운 수익은 거둔 적이 없다. 이번 달에는 노력해서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해보려 한다.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클릭률을 높이거나, 단가를 높여야한다.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 광고 배치나 스킨을 수정해서 최적화를 해야 된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는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최적화 작업을 해도 눈에 띄는 성과를 얻기 어려워 보인다. 
다음 방법은 단가를 높이는 방법이다. 단가는 보험, 대출 같은 금융 관련 광고 단가가 높다고 알려져 있다. 해당 분야는 경쟁이 심해서 블로그 유입을 끌어들이기 어렵다.

 

 


결론은 클릭률, 단가 보다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이 시급하다. 어떻게 하면 방문자 수가 늘어 날까. 일단 글을 최대한 많이 써야겠다. 눈치 보지 않고 아무 글이나 막 쓰려고 1단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데 손가는 대로 글을 써야겠다. 혹시 아나 대박 글이 나와서 트래픽 폭탄이 발생할지.

방문자 수를 늘리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포털 사이트 상단 노출이다.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했을때 상단에 노출되는 것이 중요하다. 해당 키워드가 검색이 많이 될수록 좋다. 이런 키워드를 찾다 보면 트래픽을 증가할지 모르는 블로그 글 쓰는 자체의 재미가 반감된다. 그러다 보니 어떤 글을 써야 하는지 매일 고민된다. 

다음 달에 애드센스 100달러 달성이란 글로 다시 글을 쓰고 싶다. 

 

이번달은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