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들 팟캐스트 추천 도서로 읽게 되었다. 부동산 재테크 팟캐스트에서 인간관계의 책을 추천 도서로 선정하여서 의아했다. 사람들과의 관계를 잘 유지해야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
팟캐스트를 듣고 며칠 지나 알라딘 중고서점에 책을 팔고 두리번거리다 책이 눈에 들어와서 구입하게 되었다.

책의 내용은 어떻게 하면 인간관계를 긴밀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다양한 실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하고 있었다. 어떤 일을 성공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 자신의 능력보다 사람과 관계가 더 큰 영향력을 가진다.

 



개인적으로 최근 트러블이 많은 경우는 가장 가깝게 있는 가족과의 문제이다. 아기가 생기고 아내와 다툼이 많아졌다. 육아 스트레스에 지쳐 있는 아내의 마음을 알면서도 짜증스러운 말투에 나도 모르게 욱하는 상황이 자주 연출된다. 이러면 안 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감정적으로 대응하는 일이 많았다. 책을 읽는 동안 반성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