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V6 배터리를 교체했습니다. 3년 가까이 사용하다 보니 배터리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온종일 충전기를 꼽아 놓고 완충상태로 사용을 해도 채 5분도 사용하지 못하고 배터리가 방전되었습니다.

배터리 교체 주기가 2~3년이라고 하니 배터리 수명이 다된 거 같습니다. 무선 청소기 특성상 배터리 성능은 사용할수록 점점 떨어집니다. 배터리만 교체해 주면 신제품과 같은 출력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여러 종류의 배터리가 있었습니다. 

다이슨 정품 배터리는 7만 원 정도 가격이 나가고 호환 제품은 3만 원대에 구입이 가능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Qoo10이 가장 저렴했다. Qoo10 한글 지원이 잘 되어 있어서 구입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제품 가격도 한화로 표시되고 실제 결제 시 표기된 금액만큼 결제되었습니다.

이중 환전이 되지 않고 가격이 달러로 표시되지 않아서 가격 비교가 편리했습니다. 배송도 빨랐습니다. 운송장 번호가 금방 나타났다. Qoo10은 셀러는 외국인이고 구매자는 한국을 타깃으로 한 서비스라 해외 배송이란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배터리 자가 교체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2개의 나사만 풀어 주면 배터리가 분리가 되었습니다. 나사가 흔히 사용하는 십자 나사와 달라서 집에 있는 보쉬 미니 드릴로 나사를 풀었습니다.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하고 사용해 보니 다행히 잘 작동했습니다. 교체 이후 얼마간의 파워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인터넷에서 본 내용인데 크게 문제 될 만한 사항은 아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파워모드는 당분간 자제해야겠습니다.

무선 청소기를 예전보다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아서 배터리 교체 이후 성능은 테스트해 보지 않았습니다. 5분도 안 가던 상태보다는 훨씬 좋아졌습니다.

 

다이슨 V6 배터리 분해 방법

 

 

Dyson v6 Absolute Battery Pack Replacement

The battery pack of the Dyson v6 Absolute can be removed for replacement and charging.

ko.ifixit.com

자세한 교체 방법은 위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사 두 개만 풀면 끝!

 

누구나 쉽게 교체 가능합니다. 위 사이트에 가면 자세한 분해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단점

배터리 효율을 좋아졌지만 중간중간 멈춤 현상이 있다. 정품 제품이 아니라서 발생하는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완충을 해도 중간중간 끊김이 발생합니다. 청소를 하는데 불편할 정도로 중간중간 멈췄다 동작했다를 반복합니다. 버튼을 꾹 누르고 있는 상태이지만 초단위로 동작했다 멈췄다 합니다. 

최근에는 충전이 잘 안돼서 저렴한 무선 충전기를 한대 더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구입처 

쿠팡에서 다이슨 V6 호환 배터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2만 원~ 7만 원대 다양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국내생산 삼성 셀 다이슨 청소기 V6 V7 V8 배터리 교체 전용배터리팩, V7 (3000mAh)

 

 

 

최근에 구입한 차이슨 청소기입니다. 17만 원대 가격이 형성되어 있고 다양한 헤더를 지원해서 편리합니다. 다이슨 보다 흡입력이 떨어져서 다이슨과 차이슨을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iRoom 차이슨 무선청소기 AST-009 PLUS 거치대 패키지, 혼합색상

 

 

 

 

층간 소음 매트를 설치하고 다이슨 청소기를 사용하니 흡입력이 너무 좋아서 밀리지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차이슨 무선 청소기를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헤더를 지원하고 있어서 편리합니다. 다이슨 보다 출력은 약하지만 사용기간이 얼마 되지 않다 보니 배터리도 걱정도 없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시 충전기기 꼽아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이슨 청소기는 배터리 접지도 잘안되서 최근에는 강력한 흡입력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면 잘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브라운 면도기 7 날망 교체 주기 주황색 불

세면대 배수관 자가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