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월 만에 애드센스를 지급받았다.

 

몇 개월 만에 드디어 100달러를 채웠다. 지난달에 운이 좋아서 갑자기 수익이 크게 늘어나서 받을 수 있었다. 거의 수익이 나지 않지만 운 좋게 예전에 쓴 글이 상단에 노출된 모양이다. 

 

수익이 늘어나서 신나서 글을 쓰고 있지만 새로운 글에서는 수익 거의 나고 있지 않다. 검색이 잘되는 글을 써야 되는데 쉽지 않다. 포럼도 기웃거리고 어떻게 하면 수익을 늘릴 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다. 괜히 CPA도 한번 건드려 보고 쿠팡 파트너스도 가입해보았지만 수익 증가에 도움이 전혀 되지 않았다. 시간 낭비만 했다.

 

 

스트레스받지 말고 꾸준히 글을 쓰다 보면 언젠가 운 좋게 트래픽이 팍! 튀는 날이 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몇 달에 한 번씩 몇 년에 한 번씩 지급받을지 모르지만 이렇게 한 번씩 지급받으니 기분은 좋다.

 

 

애드센스로 엄청난 수익을 올리는 분들도 있지만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준히 하다보면 길이 보이지 않을까. 책도 읽어 보고 자료도 많이 찾아보았지만 결국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지 않는 이상 오랜 기간 유지하긴 어려워 보인다. 스스로에게 맞는 전략을 수립해야한다. 쉽지 않은 길이다.

 

 

이번에 특이한 점은 은행에서 확인 전화도 없이 그냥 계좌로 바로 입금해주었다. 자주 있는 일도 아닌데 이제 구글에서 돈을 받는 일이 흔한 일 되어 버린 거 같다. 유튜브, 애드센스, 모바일 앱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은행에서 그냥 처리한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