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명 제2막의 시작

 

'디지털'이라는 말조차 필요 없는 시대

앞으로 25년, 압도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선점하라!



기존 노멀이라고 생각했던 일반인 것들이 변화되고 있다. 새로운 일반화 뉴 노멀의 시대가 시작되었다. 새롭다고 생각했던 것들은 어느 센가 우리의 일상생활이 되어 버렸다.

스마트폰은 필수 요소가 되었고, 오프라인 매장보다는 온라인 쇼핑이 일반화되었다. 저녁에 모바일로 등록된 간편 결제로 주문을 하면 새벽에 배송이 완료된다. 비대면으로 은행, 증권,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다. 동영상이 대세가 되어 티브이보다는 유튜브를 즐겨보는 사람이 더욱 많아졌다.

 



급변하는 세계에서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기존 패러다임으로 현재를 살아가기엔 뒤쳐질 수 있다. 기업가만 트렌드를 쫓아가야 하는 것은 아니다.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해서 살아가기 위한 소시민도 고민을 해봐야 할 것이다.

책에서는 기존 노멀에서 뉴 노멀 시대의 변화로 추구해야 하는 방향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공감 가는 내용이 많았다. 기존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뉴 노멀 시대에 적응하면 살아야 한다. 쉽지 않은 일이다.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변화된 삶에 적응하며 살아가고 있다. 변화에 조금만 더 민감하게 반응한다면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405686

 

뉴 노멀

디지털이 일상화된 시대에 거대한 기회가 숨어 있다!『뉴 노멀』은 유럽의 미래학자 피터 힌센이 지금까지 우리가 겪은 디지털 시대를 정리하고, 특히 '뉴 노멀'이라는 새로운 표준이 미래 경영 환경에 미칠 영향을 전망한다. 저자는 지난 25년이 소비자에게 첨단기술을 제공한 기간이었다면, 앞으로 다가올 25년은 모든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기술을 '똑똑하게' 사용하는 기간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이를 '뉴 노멀(NEW NORMAL)'이라고 정의한다.이 책은 특히 디

b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