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식시장으로 돈이 많이 몰려들어오면서 증시 자금에 대한 지표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금융투자협회 종합 통계 사이트와 네이버에서 증시 자금 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협회 종합통계 사이트에서 주식 이외에도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찾을 필요 없이 네이버 증권에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금융투자협회를 최근 데이터를 간편하게 보고 싶은 경우 네이버 증권을 이용하면 됩니다. 

 
 

금융투자협회 증시 자금 추이 확인법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메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중간 주식 탭을 선택하면 증시자금 추이를 선택하면 됩니다. 

금융투자협회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을 하고 상단 왼쪽 주식 - 증시 자금 추이를 선택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상단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차트 또는 그리를 볼 수 있습니다. 엑셀로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도 있습니다. 

 

 

2017년 7월부터 2020년 7월 3년 동안 월간 증시 자금 추이 그래프입니다. 2020년 1월 투자자 예탁금과 장내파생상품 거래 예수금이 폭증하였습니다. 

 

2020년 3월부터 2020년 4월 증시 자금이 많이 유입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급락한 지수에 스마트 머니의 유입 현상으로 보입니다. 

 

유튜브에서 신과 함께를 보다가 지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줘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증시 자금 동향 

고객 예탁금, 신용잔고, 주식형, 혼합형, 채권형 탭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기간 설정이나 자세한 데이트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네이버 증권에서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고객예탁금, 신용잔고, 주식형, 혼합형, 채권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짧은 기간 정보만 보여주고 있어 자세한 데이터를 얻고 싶은 경우 금융주택협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00317500427

 

"돈 벌 수 있는 역사적 기회"…현금·계좌 만드는 개미들

#. 직장인 A씨(28세)는 최근 주택청약자금을 담보로 돈을 빌리기 시작했다. '공포를 사라'는 투자 제1원칙을 실천하기 위해서다. 코스피 지수가 1400대까지 하락하면 지수 레버리지(상승장에서 이익을 냄) 투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개미(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지금

www.metroseoul.co.kr:443

 

저점 매수를 위한 계좌 개설일 수도 있고, 카카오나 비대면 개좌 개설이 쉬워져서 갈 곳 없는 유동 자금이 증시로 많이 모이고 있는 거 같습니다. 저금리에 예금은 부족하고 부동산 가격은 너무 올랐고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수단이 많지는 않다. 

최근 지수가 최고치를 달성하며 더욱 주식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