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적금 준비물 및 중도 인출 이율 정보 

군입 입대 전 뒤숭숭한 마음에 이런저런 생각이 많이 나는 시점입니다. 군생활이 사회와 단절되어 있다 보니 답답하고 어려운점도 많습니다. 지나고 나면 좋은 추억들과 배울 점도 많습니다. 

 

당시에는 엄청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었는데 시간이 흐르고 나면 기억도 잘 나지 않습니다. 다행인건 복무 기간도 점점 줄어 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도 사용가능해졌습니다. 어려운 환경이지만 건강하게 생활하면서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군생활 중 챙기면 좋은 군적금 정보는 아래 부터 시작합니다. 

 

 

입대 전에 꼭 챙기면 좋은 것 중 하나는 군적금입니다. 

 

 

저금리 시대에 적금으로 그것도 군인 월급으로 돈을 모아봐야 얼마나 될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빨리 재테크를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1년 6개월 복무 기간 동안 모을 수 있는 금액도 월급이 많이 오른 상태라 제법 됩니다. 금리도 높아서 무조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적금 준비물 

군적금을 가입하기 위한 준비물은 군인이라는 신분을 입증 가능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입영통지서, 복무확인서, 병적증명서, 복무확인서, 휴가증, 외출증을 통해서 군인임을 증명하면 됩니다. 그리고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시중 은행 대부분 가입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등이 있습니다. 

 

가입 가능 금액은 최대 20만원 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습니다. 복문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입 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2년 이하로 만기일은 일단위로 지정 가능합니다. 

 

군적금 금리

군적금 금리는 높은 편입니다. 18개월 기준으로 5% 이상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 1% 금리가 더해져 사실상 6% 이상의 금리의 상품입니다. 만기시 비과세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 소득에 세금 15.4%를 공제해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군적금 중도 인출 

급한 돈이 필요해서 중도 인출을 할경우 전역일까지 6개월 이상이 남아 있어야 됩니다. 중도금 중도 인출은 복무기간 중 2회 가능합니다. 온라인으로 불가능하여 진접 영업점을 방문하여야 합니다. 해지 시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가입 가능한 대상은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모두 가입 가능합니다. 

 

은행별 추가 금리 혜택도 있으니 확인해보고 금리를 더 좋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