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키워드 찾기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에서 이런저런 이상한 짓을 하고 있다.

 

그중 하나는 유튜브를 틀어 놓고 블로그 하는 것이다. 블로그에 방문자가 너무 적다.

 

애드센스로 엄청난 수익을 얻고 있는 블로그를 보면 부럽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일반적으로 알려진 방법은 방문자 수를 늘리는 것이다. 네이버에 노출이 잘되는 블로그를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들어와야 수익 발생한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에 유입 시 키 위해서 키워드가 중요하다.

 

좋은 키워드를 얻는 방법은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서 알 수 있다. 특급 비기를 알려주진 않지만 대부분 알고 있듯이 조회수가 높고 작성된 글이 적은 포스팅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아래는 요즘 내가 하고 있는 방식이다. 제목에 나만의 키워드 찾는 과정인데 다들 알고 있는 내용과 대동소이할 거라 예상한다. 

 

 

  1. 일상생활에서 블로그에 쓸만한 주제를 찾는다. 

  2. 블로그 포스팅용 키워드를 생각한다. 

  3. 키워드를 네이버에 검색해 본다. 

  4. 관련 키워드도 함께 확인해본다.

  5. 키워드 확인 사이트에서 해당 키워드의 정보를 검색해본다.

  6. 웨어이즈포스트 사이트를 이용하면 조회수와 글수 노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7. 조회 수가 높고, 작성된 글이 적고, 사용하는 블로그 플랫폼이 잘 노출되는 키워드를 찾는다.

  8. 바로 작성할 수 있는 글이면 바로 블로그에 포스팅한다. 

  9. 모르는 영역이거나 자료 수집이 필요한 경우 키워드를 기록한다. 

  10. 키워드는 엑셀로 저장해서 관리한다. 

  11. PC , 모바일 조회 수, 작성된 글 수, 네이버 검색 시 상단에 노출되는 탭 정보, 포스팅 유무, 포스팅한 URL, 내 글이 상단 노출 유무를 엑셀에 정리한다. 

  12. 쓰기 편한 글, 글 수가 적은 키워드를 선정해서 포스팅한다. 

  13. 유입 경로를 확인하며 내가 작성한 키워드로 유입되는지 확인한다. 

  14. 네이버에서 블로그 노출 순위를 확인한다. 

  15. 블로그 노출 순위가 높은 블로그 확인하며 비교해 본다. 

  16. 위의 작업을 반복한다. 

 

 

 

확실히 이렇게 작성된 글이 유입이 발생한다. 많은 방문자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쓰고 싶은 글을 마음대로 발행한 것보다 효과가 있다. 

방문자가 다이내믹하게 늘어난다면 게임하는 것처럼 재미도 있다. 그런데 내가 생각한 것과 다르게 작용을 하면 재미가 급 떨어진다. 공들여서 작성한 글이 노출이 되지 않으면 이렇게 해야 되나 하는 생각도 든다. 방법이 잘못된 방법으로 접근한 것일 수도 있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고 싶은 생각도 있고 나만의 정리 공간이기도 한 블로그에 멋진 글도 쓰고 싶지만 쉽지가 않다. 이렇게 시간을 투자를 해서 얻을 수 있는 게 있나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다. 인터넷에 올라온 애드센스 수익을 보며 동기를 얻고 있다. 세상에 고수는 많다. 

 

이렇게 수고스럽게 작성을 했는데 방문자가 늘지 않으면 힘이 빠진다. 아직 많이 부족한 모양이다. 답답한 마음에 크몽 강의 결제할까 고민도 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