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다운로드

재택근무를 하면서 집에 컴퓨터를 사용하니 눈이 너무 아픕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하나는 원격으로 회사 PC에 접속하고 나머지는 딴짓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한대의 모니터가 너무 밝아서 설정 값을 아무리 만져봐도 마음에 안 듭니다. 패널도 다르고 고주사율 모니터라 색감도 이상합니다. 

 
 

하루 종일 딴짓을 했더니 눈이 너무 아팠습니다.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유틸을 사용하면 좀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설치했습니다. 

 

보호 필름을 사거나 더 좋은 모니터를 사용하면 좋아질 수 도 있지만 돈 안들이고 무료 유틸리티로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일단 설치를 했습니다. 

 

다운로드 

유틸리티 f.lux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justgetflux.com/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고 집에서는 컴퓨터를 잘 안 해서 설치를 안 했었는데 오늘 좀 진하게 설정하고 지켜봐야겠습니다. 눈이 너무 시려서 잠도 설쳤습니다. 

 

삭제했스니다. 모니터 설정을 변경했스니다. 눈이 아픈 모니터는 주용도로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색감이 조금씩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144hz 모니터 인데 오래 사용하긴 힘든 모니터입니다. 

 

듀얼 모니터가 아닌 큰 모니터 한대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다른 모델의 모니터 2대를 사용하니 색감도 다르고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 LG전자 32UN650 구입 후기

 

모니터를 구입하고 모니터 설정만 변경해서 사용하고 f.lux는 사용하고 있지않습니다. 회사에서 f.lux를 사용하지 않으니 눈이 아팠습니다. 회사 컴퓨터에는 다시 한번 적용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