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서 열이 난다는 것은 해로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발열을 통해서 세균을 약하게 만들어 몸에 퍼져나가는 것을 막습니다. 몸속 독소를 태워 없애 면역 기관을 활성화합니다. 자연 치유하려는 목적에서 나타나는 증상이지만 열이 너무 높아지면 열이 나면 열을 내려야 됩니다. 심각한 경우 탈수 또는 입술, 혀, 손톱 등이 푸르게 변하거나 발작으로 숨 쉬는 것이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열을 내리는 다양한 방법

 

물 마시기 

 감기와 같은 발열 증상을 동반할 경우 땀이나 재채기 등의 이유로 탈수가 될 수 있습니다. 수분 부족은 체온을 높여 어지러움, 발작, 근육 경련, 저혈압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편안한 옷으로 환복하기 

 통풍이 잘되어 열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얇은 소재의 옷 하나만 입는 것이 좋고 얇은 담요나 침구를 사용합니다. 

 

 

실내 온도를 내리기 

 22~25도 유지하기 

 

충분한 휴식을 취하기 

 

 

해열재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아스피린 등

 

따뜻한 물로 샤워

 5~10분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면 땀을 나게 해 열을 내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추가적인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감염을 막아줍니다. 

 

젖은 수건을 이용

 이마 위에 얹어 놓거나 팔에 끼우는 것이 좋다. 땀이 나 몸의 열을 식힐 수 있습니다. 코 막힘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금연

 열을 내리기 전까지는 금연하고 간접흡연도 피합니다. 

 

카페인 섭취 제한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면 발열, 두통, 불면증, 설사, 짜증, 어지러움증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금주

 알코올은 체내 흡수되면서 우리의 면역력을 떨어뜨립니다. 

 

알코올 함유 제품을 바르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을 피한다. 소염 작용을 하는 음식을 섭취한다.  비타민을 섭취한다. 마그네슘을 섭취한다. 집에서 만든 수프를 먹는다. 균형 잡힌 식단을 먹는다. 허브차를 마시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의가 있는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출처:

https://ko.wikihow.com/%EC%97%B4-%EB%82%B4%EB%A6%AC%EB%8A%94-%EB%B0%A9%EB%B2%95

 

열 내리는 방법

열이 난다는 것은 해로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자연스러운 반응이다. 일반적인 체온에서 이런 바이러스나 박테리아는 잘 자라기 때문에 발열은 세균을 약하게 하고 그것들이 몸에 퍼져나가는 것을 막는 것이다. http://www.nlm.nih.gov/medlineplus/fever.htmlhttp://www.mayoclinic.org/diseases-conditions/fever/basics/definition/co...

ko.wikihow.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