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6시에 일어나기 위해서 알람을 맞춰 놓고 있다. 일찍 잠자리에 들어서 6시 전에 눈이 떠지는 경우가 많다. 시간을 보고 너무 일찍 일어 났네라는 생각을하고 잠자리에서 일어나지 않고 뒤척이게 된다. 너무 이르다는 생각에 다시 잠을 청하면 잠이 잘 오지 않는다. 그러다 보면 정작 일어나야 할 시간에 더 피곤하고 뒤척이게 된다. 

 

미라클모닝이란 책이 눈에 들어왔다. 어떻게 하면 아침에 기적을 일으킬 수 있을까.

 

책에서는 미라클 모닝을 모닝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잘 정리되어 있었다.

 

 

 

책에서 제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6분의 기적

아침에 일어나서 6분만 투자하면 놀라운 변화를 얻을 수 있다. 명상, 확신의 말 읽기, 비전보드, 쓰기, 읽기, 운동이다. 

아침에 일어나서 명상을 하고 자신에게 힘을 일으킬 수 있는 확신의 말을 미리 작성해서 읽고, 일기를 쓰고, 책을 읽는다. 생각보다 간단하다. 확신의 말하기 위해서는 미리 작성을 해야 돼서 어렵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미라클모닝 이후 차츰 정립해 나가면 된다. 운동도 집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으로 시작하면 된다.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기 위한 방법

당장 오늘부터 시작하라. 오늘까지만 놀고 공부해야지. 내일부터는 안 먹어야지라고 하면서 계속 미루게 된다.

마음먹은 오늘부터 당장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자. 30일 정도 노력하면 습관으로 만들 수 있다.

처음 10일, 20일은 힘들지만 30일이 넘어가면 일찍 안 일어나는 것이 이상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미라클 모닝을 위한 팁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을 마시니 잠 깨는데 도움이 되었다. 잠자는 시간 동안 물을 마시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의 탈수 상태에 빠진다. 탈수는 몸을 무기력하고 피곤하게 만든다.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잠들기 전에 일어날 시간을 미리 생각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내일 몇 시에 일어나야지라고 자기 암시를 하면 대부분 그 시간쯤 저절로 눈이 떠진다. 개인차가 있지만 컨디션에 따라서 대부분 알람이 울리기 전에 눈이 떠진다. 다만 귀찮고 피곤하다는 이유로 잠자리에서 벗어질 못할 뿐이다. 자신에게 필요한 수면 시간을 충족 못하는 상황이라도 부정적 생각을 버리고 잠자리에 들면 아침에 훨씬 더 몸이 가벼워진다. 

 

명상

명상을 해본 적이 없어서 조금 난해하다. 조용히 눈을 감고 편안한 자세로 모든 잡념을 버리고 명상을 한다. 처음에는 낯설고 이상하지만 하다 보면 요령이 늘지 않을까.

 

운동

맨손으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하자. 저자는 조깅을 이야기했는데 밖에 나가는 건 쉽지 않다. 옷도 갈아입어야 하고 날씨 때문에 새로운 핑곗거리를 줄 거 같다. 

 

확신의 말 읽기

자기 사명서라고 생가하면 될 듯하다. 내가 되고 싶은 사람 내가 추구하는 방향에 대해서 적고 큰소리로 읽는다. 내가 가고자 하는 방향에 대해서 읽으면서 스스로를 프로그래밍한다.

책에 예시가 있어서 자신만의 확신의 말을 발전시켜 나가면 된다.

 

감사일기

흔히 일기라고 하면 나의 하루를 적는 글이다. 감사일기는 내가 지금 누리고 있는 것들에 대한 감사를 표하는 일기이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만들 수 있다. 감사 일기를 써도 되고 자신의 보편적인 이야기를 일기로 써도 된다. 일기의 효과는 지금 당장 느낄 수 없지만 조금씩 쌓여가면서 자신의 되돌아보는 도구가 된다. 아날로그 형태 펜과 노트로 작성을 해도 되고 디지털로 컴퓨터로 작성해도 상관없다. 

 

독서 하기 

긍정적인 글귀를 읽는 것도 좋고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읽어도 좋다. 

 

 

이제부터 내가 할 일은 미라클모닝 실천하기. 자기 사명서 작성하기.

 

아침에 할 일이 있어야 일어나기 편하다. 

 

 

최근 미라클 모닝을 다시 읽고 있다. 다시 한벙 상기시키며 생활에 적용해 나가야겠다. 최근 조금 우울하고 무기력하게 지내고 있었는데 책을 통해서 힘을 얻고 있다. 미라클 모닝으로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해야겠다.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0246245

 

미라클모닝

아마존 종합 베스트셀러 1위!전 세계 18개국 판권 수출출간 첫해에 아마존 역사상 가장 높은 별점을 받은 책출간 전부터 [르몽드]가 격찬한 “기다려지는 아침을 만들어주는 책”저자는 우리 모�

b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