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 비밀

 

 

작가 팀 펠리스는 글로벌 CEO, 석학, 언론들에게서 ‘이 시대 가장 혁신적인 아이콘’으로 평가받는다. 

 

그간 집필한 4권의 책 모두 뉴욕 타임즈와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올려놓았다. 

 

페이스북, 우버, 알리바바를 비롯 50개 이상의 기업을 발굴, 투자해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17년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타이탄의 도구들은 출간 전부터 세간의 깊은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 책 집필을 위해 자신이 진행하는 팟캐스트 팀 페리스 쇼에 지난 3년에 걸쳐 수백만 청취자와 함께 뽑은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 200명’을 출연시켰다. 

 

 

3년 연속 애플 팟캐스트 방송 청취율 1위를 기록한 팀 페리스 쇼를 진행하면서 라디오 분야의 오프라 윈프리라는 격찬을 받기도 했다. 

세계 최고의 성공을 이룩한 200명의 인물이 출연해 자신만의 성공 비결을 솔직하고 낱낱이 공개함으로써 청취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저자는 강박적인 노트 수집가이다. 18살 이후 자신의 모든것을 기록으로 남겨놓았다. 타이탄의 도구도 기록하고 모은 노트를 토대로 만들어진 책이다. 

세상에서 가장 지혜롭고, 부유하고, 건강한 사람이라고 평가 받는 사람들을 만났다. 책에는 그들과 열띤 토론, 더 큰 결과를 얻기 위해 매일 실천하는 것,

성공적인 벤치마킹 경험, 놀라운 아이디어 전략, 창의적인 습관, 세계 수준의 성과 창출법 등등을 담고 있다. 

 

자신의 분야에서 최정상에 오른 그들을 거인이란 뜻으로 타이타(titan)이라고 부르기도 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크게 성공을 한 사람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지혜와 건강비결에 대해서 알 수 있었다. 

 

명상부터 시작을 해서 운동, 식습관까지 다양한 분야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모든 것을 벤치마킹하여 적용하긴 어렵지만 하나씩 관심을 가지고 삶에 적용해 난간 다면 지금 보다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