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앤절라 더크워스 펜실베이니아대학교의 심리학과 교수이다. 하버드대학교의 신경생물학 연구로 수석 졸업한 후 마샬 장학재단의 지원을 받으며 옥스퍼드대학교의 신경과학 석사학위 이후 펜실베이니아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회사 맥킨지앤커퍼니에서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하게된다. 고액 연봉을 받는 컨설턴트보다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이 자신의 천직임을 깨닫고 모두가 선망하던 자리를 떠나 박봉의 뉴욕시 공립고등학교의 교사가 되어 아이들에게 수학을 가르치게 된다.

 

그곳에서 성적이 좋고 나쁜 학생의 차이가 단순히 IQ에 있지 않다는 사실에 주목하게 된다. 인생의 성공에 있어서 재능이나 성적보다 훨씬 중요한 다른 요인이 작용한다는 것을 깨닫고 그것을 연구하게 된다.

 

 

그릿 (GRIT)

 1. 티끌모아 작은 돌

 2. (어떤 고난도 견디는)근성, 용기, 집녑, 투지

 

그릿은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끝까지 해내는 힘이자, 어려움과 역격, 슬럼프가 있더라도 그 목표를 향해 오랫 동안 꾸준히 정진할 수 있는 능력이다. 

 

 

 

책을 관통하는 내용은 바로 그릿이다. 그릿은 자신이 성취하고자 하는 목표를 끝까지 해내는 힘이자, 어려움과 역경, 슬럼프가 있더라도 그 목표를 향해 오랫동안 꾸준히 정진하는 능력이다.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끈기있는 도전으로 스스로를 향상해나가는 것이 타고난 재능보다 중요하다. 

 

 

에버노트로 정리하다 다 날려먹어서 당황하고 있었는데 다행이 노트 변경 내역에 남아 있어서 일정 부분 살릴 수 있었다. 키보드를 하나 사던가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