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내비게이션 용도로 사용하다 보니 화면 밝기가 너무 어두웠습니다. 최대 밝기로 설정을 한 상태였지만 햇볕이 강한 지역을 지나면 화면을 볼 수 없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운전 중 신경이 쓰여서 운전에 집중할 수 없었습니다.
동일한 기종 아이폰으로 확인해 보니 밝기 차이가 심했습니다. 기기 문제인가 생각을 하다가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을 찾게 되었습니다.
설정에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해지 하니 화면 밝기가 다른 기기와 동일해졌습니다.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통해서 눈의 피로도를 줄일 수 있고 배터리 효율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일부 상황에서는 화면 밝기가 낮아서 화면이 잘 안 보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 방법
설정 > 손쉬운 사용 >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에서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를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 값은 80%로 되어 있고 원하는 값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값을 변경하면 화면 밝기에 바로 반영이 됩니다. 원하는 값으로 설정해서 사용하면됩니다.
단축키 설정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을 하기 위해서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버튼 3번 누르기 또는 제어 센터 추가 하기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버튼 3번 누르기
- 설정 > 손쉬운 사용에서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선택하고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로 설정한다. 전원 버튼을 세 번 누르면 설정 또는 해지가 됩니다.
제어 센터 추가 방법
- 설정 > 제어 센터> 제어 형식 사용자화 > 손쉬운 사용 단축키를 선택하면 제어 센터에 버튼이 추가됩니다.
버튼을 누르면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를 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포인트를 줄인 상태로 계속 사용하다 보니 익숙해져서 필요시 해제를 하고 평소에는 설정한 상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 시 화면 밝기가 너무 어둡다면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설정을 확인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