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오일 교환을 했습니다. 1년에 한번씩 교체를 하고 있는데 주기가 너무 아닌가 걱정도 됩니.

 

엔진오일 교환 주기는 5 키로 마다 갈아줘야 한다는 말도 있고 가지각색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많은운전자들이 운전자들이 5천 킬로에 엔진오일을 교환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그런 거 같지도 않습니다. 1만 킬로 혹은 1년에 한 번 교체하고 있는 것이 일반적인 거 같다. 

 

 

한국석유관리원의 실험에 따르면 5천 킬로 주행한 엔진오일의 품질을 평가해 보니 거의 차이가 없었다고 합니.

 

자동차 제조사에서 권장하는주기도 주기도 1만~1만 5천 키로이다. 차를 안타다 보니 1년에 한 번 정도 교환을 하고 있습니다.

 

 

 

엔진오일을 직접 구입하고 공임 나라에 예약을 하고 공임을 했습니다. 저렴한 방법입니다.  저렴한 방법은 오일을 사서 직접 기계를 빌려서 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물론 직접 공임을 해야 됩니다. 차를 올릴 수 있는 기기를 잠시 빌려서 직접 엔진오일을 교체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공임 나라에서 엔진오일엔진오일 교체 공임비는 16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10 키로 이상 주행을 해서 미션 오일과 브레이크 오일도 함께 교환했습니다. 사실 11 키로입니. 겉 벨트도 교체를교체를 해야 되는데 미션오일과 브레이크 오일을 같이 교체를 하면 얼마나 나올지 몰라서 일단 하지 않았니다

 

작업을 하는 데는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엔진 오일은 갈아 봤는데 미션오일과 브레이크 오일은 처음 갈아 봅니. 날이 더워서 정비하는 보지 않고 에어컨 빵빵한 사무실에서 TV 보면서 기다렸습니다. 사실 지식이 별로 없다 보니 봐도 잘 모릅니다. 

 

정비가 끝나고 겉 벨트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었습니다. 교체 주기가 되었다고 다음에 겉 벨트도 교체를 해야겠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을 갈아서 인지 오는 길에 브레이크 잘 들었습니다.

 

주차장에 서있는 시간이 많다 보니 최근에 배터리가 방전되어서 시동이 걸린 일이 있는데 차량관리에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엔진오일, 에어필터, 오일필터를 세트로 구입해서 공임 나라를 통해서 정비하는 것이 저렴합니다. 

 

 

보쉬 쏘렌토R S엔진오일+보쉬에어필터+보쉬오일필터세트

COUPANG

www.coupang.com

 

 

자동차 엔진오일 주기가 되면 주기적으로 엔진오일과 필터를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공임나라 예약을 통해서 저렴하게 공임하고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자동차 엔진 오일 교환 시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