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스킨을 1단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공개된 스킨을 조금씩 변경해서 1단으로 만들었습니다. 유료 스킨을 사용하면 더 깔끔하고 편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킨 가격도 점점 올라가고 스킨이 좋다고 블로그가 흥하지 않을꺼 같아서 조금씩 찾아서 수정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html, css에 대한 깊이 있는 지식이 없다 보니 눈대중으로 필요 없어 보이는 코드를 다 지웠습니다. 광고 코드만 이리저리 변경해서 쓰고 있습니다. 

 

 

포스팅에 부담감이 줄어든다. 

사이드바도 없애 버리고 심플한 1단 스킨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킨으로 변경하니 글을 쓸때 마음이 편합니다. 블로그 주제가 일정하지 않습니다.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전 글과 연관성이 없다 보니 카테고리를 따로 지정하지 않고 쓰고 싶은 글을 쓰고 있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쓸 때 부담감이 떨어집니다. 갑자기 생각난 이런 글도 쓸 수 있습니다. 

 

방문자 많은 블로그도 아니지만 틈만 나면 유입 경로를 확인하고 노출되는 글을 수십번씩 확인합니다. 문장이 매끄럽지 않는지 오타는 없는지 확인하게 됩니다.

 

 

하나의 글만 노출되니 이 페이지에 보이는 글만 신경 쓰면 됩니다. 이전 글을 링크와 일치하는 콘텐츠로 넣어주고 있지만 검색이 안 되는 글은 손이 잘 안 갑니다. 노출이 잘되고 방문자 많은 글은 부족한 내용을 추가하고 어색한 부분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보안 작업을 틈틈이 하고 있습니다. 어색한 부분을 손보고 있지만 볼때 마다 오타와 어색한 문장이 눈에 띕니다.

 

블로그의 다양한 목적 중 하는 수익 창출입니다.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싶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하루에 1달러도 못 모으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답답한 마음에 이래저래 자료를 찾아보지만 특급 비기는 없어 보입니다. 

 

꾸준하게 글을 쓰고 돈이 되는 키워드를 발굴해서 글을 써야 합니다. 말은 쉽지만 생각보다 잘 되지 않습니다. 단기간에 큰 수익을 창출한 블로그도 있지만 그건 개인차가 큽니다. 키워드를 찾아서 힘들게 글을 썼는데 방문자도 없고 효과가 없으면 허탈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오래되었지만 아직 방문자 수도 많지 않고 수익도 높지 않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수익을 올리고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을 따라 해보고 있지만 성과는 크지 않습니다. 유료 강의라도 신청해서 들어야되나라는 생각이 들때도 있습니다. 

 

 

내가 하고 있는 방식이 잘 못된 길일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로 큰 수익을 얻고 있는 분들의 후기는 신기루처럼 보입니다. 비슷하게 따라 한다고 하는데 잘 성과가 없으니 답답하고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듭니다. 관련 사이트에 가서 눈팅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앞서 나간 사람들의 후기를 보며 많이 보고 배우고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몇권 책도 읽어 보았는데 크게 효과는 없었습니다. 

 

천천히 꾸준히 나만의 방법을 찾아나가는 것 밖에 없어 보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로 보이는 블로그 중에 1단 스킨에 본문 중간중간 광고를 넣는 스타일의 블로그가 많습니다. 본문 폭도 좁게 해서 광고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 그런 형태로 운영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블로그가 고 수익을 얻고 있는지 알 수 없지만 네이버 상위에 검색되는 블로그가 그런 형태로 많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작성자가 같은 것인지 아니면 스타일이 비슷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1단 스킨을 유지하면서 나름 스킨을 조금씩 수정하고 있습니다. 일치하는 광고랑 본문이랑 괴리감이 보여서 본문 폭을 넓여봤습니다. 과연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지만 본문 화면이 시원하게 보이긴 합니다. 단점은 한 문단이 길다 보니 가독성은 그다지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다시 본문폭을 줄였습니다. 광고 수도 줄였습니다. 수익률도 높지 않고 페이지 로딩 속도만 느려지는 광고는 제거 했습니다. 

 

댓글창도 다시 달아볼까 합니다. 아무도 달지 않겠지만..

 


최근에 블로그 스킨을 유료 스킨으로 변경했습니다. 블로그가 깔끔해지고 사이드바도 다시 넣어봤습니다. 아직 수정 중이고 예전 보다 깔끔해진 블로그 디자인에 글도 새롭게 수정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