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대이동 - 오건영

달러와 금의 흐름으로 읽는 미래 투자 전략 

부자들은 왜 달러와 금에 주목하는가 

 

오건영 저자의 책은 참 쉽고 친근해서 딱딱한 경제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경제책을 이렇게 쉽게 풀어쓴다는 것도 대단한 능력이다. 

 

이전 책 환율과 금리로 보는 앞으로 3년 경제 전쟁의 미래도 쉽고 편하게 술술 읽었고 이번 책도 잘 읽혀져 내려갔다. 

 

 

책의 제목은 좀 거창하지만 내용은 달러와 금에 대한 이야기이다. 코로나 국면에 투자자들은 멘붕에 빠져있다. 변동성이 커져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다. 새롭게 시작하는 투자자들은 저점 매수의 기회로 여겨서 큰 수익을 얻기도 하고 기존에 시장에 있던 투자자는 큰 하락폭에 손절을 하거나 장을 대응 하기 위해서 고군분투 중이다. 

 

책은 역사적으로 달러와 금의 흐름에 대해서 설명하고 미래의 방향성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경제를 예측 한다는 것은 어쩌면 어리석을 일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알 수 없는 미래에 대해서 준비하고 있지 않는다면 큰 기회를 놓치거나 손해를 볼 수 있다. 끊임없이 관심을 가지고 공부해야 하는 이유이다. 

 

매크로 한 거시 경제를 알고 싶다면 추천하는 책이다. 쉽다. 경제 관심이 있다면 재미있다. 자산 분배 전략에 달러와 금을 생각하고 있다면 도움이될 책이다. 

 

 

 

초판 2쇄 329페이지 밑에서 7번째줄 "생각이 팍 들ㄴ지 않나요?" 오타가 있네요. 

322p 화페 -> 화폐

 

 

부의 대이동

모두가 주식과 부동산으로 몰려가는 이때,부자들은 왜 달러와 금에 주목하는가?「경제의 신과 함께」하는 거시 경제의 흐름과 투자 인사이트!2020년 들어 코로나19가 불러온 혼란이 끝날 기미를

book.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