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재난 문자 끄기 

아이폰 재난 문자 알람을 설정 해제하는 방법입니다. 재난 문자는 주변의 중요한 정보를 알려 주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재난 문자 알림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차량용 네비게이션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을 네비게이션으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초보 운전에 초행길이면 스마트폰 화면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런데 재난 문자가 오면 당황하게 됩니다. 재난문자가 전체 화면을 가립니다. 운전 중 어쩔수 없이 스마트폰 조작을 해야 돼서 운전에 방해가 됩니다. 

 

최근 코로나 19 문자가 자주 오면서 운전중에는 꼭 재난 문자를 해제하고 운전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재난 문재 해제 방법

아이폰에서 설정 > 알림 > 화면 맨 아래로 스크롤 > 긴급재난문자/공공안전경보 설정을 해제하면 됩니다. 

 

 

알림에 설치된 모든 앱이 표시됩니다. 긴급재난문자/공공안전경보 설정은 가장 아래에 있습니다. 

 

긴급 재난 문자는 의도치 않게 일어나는 지진, 홍수, 재해 및 화재 같은 생존과 직결되는 위험한 상황에 대한 알림입니다. 

 

공공안전경보는 질병 관리 확진자 발생 또는 미세먼지 등과 같이 급박하지 않은 일반적인 안내 상황을 전달합니다. 

 

단,해당 설정은  iOS13.4 이상 부터 가능합니다. 버전이 낮다면 iOS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설정에 표시가 되지 않는다면 iOS 버전을 확인해 보세요. 

 

재난 문자 받지 않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홍수에 코로나에 정신없는 한해를 보내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