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신자 정보 없음으로 걸려오는 전화가 종종 있습니다. 누군가의 장난 전화이거나 광고 또는 스팸성 전화일 확률이 높습니다. 무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받아 보면 다 쓸 때 없는 전화입니다. 

 

발신자 정보 제한 전화 거는 방법

발신자 정보 제한으로 전화를 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전화번호 앞에 *23#을 추가하여 전화를 걸면 됩니다. 예를 들어 전화번호 "010-1234-5678"인 경우 "*23#010-1234-5678"로 입력하고 전화를 걸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iOS의 자체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 밥법은 설정 > 전화 > 나의 발신번호 표시 > 나의 발신번호 표시를 해제하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하고 전화를 하면 대부분 안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발신자 정보 없음 전화 차단하기 

발신자 정보 없음으로 전화가 왔을 때 아이폰에서 음소거 설정도 가능합니다. 설정 방법은 설정 > 전화 >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를 활성화하면 됩니다. 설명에 따르면

 

알 수 없는 번호에서 걸려오는 전화는 착신음을 소거하고, 바로 음성 사서함으로 보내며, 최근 통화에 표시됩니다. 연락처에 있는 사람, 최근 발신 통화, Siri 제안의 전화 착신음은 울립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부가 기능으로 발신 정보 없는 전화는 거부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익명호수신거부라고 검색을 하면 되고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 지원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SK 텔레콤 또는 KT 이용자는 아래 링크에서 부가서비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

 

 

 

KT

 

 

 

 

-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지금 고객님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