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핫한 주식인 애플, 테슬라가 액면 분할을 한다. 매일 최고가를 갱신하고 있는 시점에 주식을 나눠서 1주의 가격을 낮추기로 한 것이다. 

 

이베스트투자 증권의 경우 주식 분할에 앞서 거래 정지가 된다. 8월 27일, 8월 28일 이틀간 거래가 불가능하다. 주식 분할에 따른 투자자 권리 보호를 위한 것이다. 8월 31일부터 정상적으로 거래가 가능하다. 분할된 수량을 선반 영하여 거래를 할 수 있다.

 

 

증권사 별 차이가 있다. NH, 키움, 미래에셋은 거래 정지 없이 거래가 가능하다고 한다. 증권사별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내역은 증권사 공지사항을 확인해봐야 한다. 

 

 

이베스트증권 공지사항 내용이다. 

 

이베스트투자증권

 

www.ebestsec.co.kr

2020년 8월 21일 기준으로 한 주당 4개 주식을 추가로 받게 된다. 5대 1로 액면 분할을 결정했다. 애플과 동일한 날에 액면분할을 하는 테슬라의 기세도 대단하다. 

 

애플 주식을 살려고 예약 주문을 걸어 넣고 자면 매일 신고가를 갱신을 해서 매수가 되지 않았다. 액면 분할 이후 가격 변동이 어떻게 될지 기대가 된다.

 

증권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다. 

[Web발신]아래와 같이 해당종목의 주식분할이 예정되어 있사오니 매매시 확인 부탁드립니다.

(1) 종목명 및 티커: 애플(AAPL) - 애플(AAPL)주식 분할내용: 1주 => 4주 분할 - 효력일: 2020. 8. 31 (매매제한 없이 매매가능 예정)(28일 장마감 까지의 매수체결 및 보유분에 대해 주식분할 예정)

(2) 종목명 및 티커: 테슬라(TSLA) - 테슬라(TSLA)주식 분할내용: 1주 => 5주 분할 - 효력일: 2020. 8. 31 (매매제한 없이 매매가능 예정)(28일 장마감 까지의 매수체결 및 보유분에 대해 주식분할 예정)

(3) 유의사항
- 위의 주식 액면분할은 공시가 완료 되었으며, 증권회사가 공시자료 등을 근거로 수량변동을 예탁자 계좌부 보다 먼저 투자자계좌부에 반영하는 선반영 업무처리 입니다.
- 효력발생일에 분할에 따른 주식수 변동사항을 투자자계좌부 (증권사 고객잔고)에 선반영하게 되면 국내 개인 투자자도 매도정지 없이 계속적인 거래가 가능하기에 투자자의 편익이 증진되도록 전고객 대상 선처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 위의 주식 액면분할은 분할비율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선분할 처리된 주식의 반환 등의 일괄적인 조정작업이 발생할 수 있사오니 이 점 꼭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 미국현지와 동일하게 매매가 가능하도록 작업중이나 불가피한 사항이 발생할 경우, 기존액면병합, 분할과 동일하게 매도불가 처리(1~3일)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해당일정 진행 시 사전 공지예정입니다).
- 애플,테슬라주식의 타사출고, 당사입고, 당사계좌간 대체가 제한 됩니다 (8/28 ~ 내부 결제처리가 완료되는 날).

(4) 문의
-키움금융센터 1544-9400 (8시~17시)
-나이트데스크 1544-8400 (17시~익일8시)
-키움증권 채팅상담서비스 바로가기 https://i.kiwoom.com/HeroS_Chat (9시~17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