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사이버 교육 안내문이 왔습니다. 처음 사이버 교육으로 민방위를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 이수 방법은 네이버에 "민방위 사이버 교육"이라고 입력하면 상단에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가능해 보입니다. PC로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광역시를 선택한다. 구를 선택하면 전화번호와 비밀번호 설정창이 나옵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본인 인증을 합니다. 네이버, 카카오 페이, 휴대폰, 카드 인증이 가능합니다. 

 

보인 인증이 완료되면 교육 시작화면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교육 시작을 누르면 동영상이 실행됩니다. 15분 이내의 동영상으로 되어 있고 영상 재생이 완료되면 다음 동영상으로 넘어가는 팝업이 뜨고 확인을 누르면 다음 영상으로 넘어갑니다. 

 

60분 교육 및 시험을 이수하면 됩니다. 모든 동영상을 시청하고 시험은 70점 이상 맞춰야 이수됩니다.

 

시험을 통과하면 이수증을 확일 할 수 있습니다. 문제 정답을 공개해놓은 곳도 있네요. 조금씩 문제가 변경되지만 상식적인 선에서 문제를 잘 읽고 풀면 70점은 쉽게 넘을 수 있어 보입니다. 

 

최근 문제 정답을 공개햐는 블로그도 있었는데 대부분 문제가 비슷해서 혹시나 70점을 못넘긴다면 참고해서 푸는것도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