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먹방 유튜버의 뒷 광고 논란과 함께 먹토 논란까지 최근 다양한 이슈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먹토는 먹은 음식을 고의로 토하는 행동을 줄임말입니다. 최근 이슈 된 먹토는 먹방으로 유명한 유튜버가 편집점을 잡고 토를 한 다음 영상을 이어 붙인 것이 아니냐는 누리꾼들의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야리야리한 유튜버가 말도 안 되는 양의 음식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 구독했던 많은 구독자와 팬들은 실망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인터넷 방송에서 푸드 파이터를 할 때 먹토를 허용하기도 합니다. 혼자서 도저히 먹을 수 없어 보이는 음식을 짧은 시간에 누가 더 빨리 먹는지 내기를 합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점점 더 수위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짜장면에서부터 요구르트, 벌레까지 다양한 내기가 인터넷 방송에서 일어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먹고 토하는 경우도 있지만 위험한 행동입니다. 먹토는 부작용이 상당합니다. 

 

먹토 부작용

먹고 토하는 행위가 정상적인 행위는 아닙니다. 거식증 환자나 특수한 경우에만 먹토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먹토를 하다 보면 얼굴에 변화가 생깁니다.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침생 비대증, 역류성 식도염 등 부작용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침샘 비대증 

침샘비대증이 생겨 턱밑살이 늘어납니다. 침샘 비대증은 얼굴이 부어오르게 되고 얼굴에 살이 찐 것처럼 보입니다. 침샘은 얼굴 안면부에 넓게 형성돼있습니다. 침심 비대증이 생기면 얼굴 전체가 커 보이게 됩니다. 침샘 비대증 주로 먹고 토하기와 폭식이 주 원인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토를 하면 위산이 같이 분비됩니다. 위산은 산도가 높아서 식도까지 올라오면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산의 영향으로 치아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치아 부식 및 변색이 생깁니다. 위와 식도 연결부위에 있는 점막이 파열되고 심할 경우 혈관이 손상될 수 도 있습니다. 

다이어트 때문에 보여주기 위해서 먹고 토하는 비정상적인 행위가 지속되면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 아프리카TV 별풍선 100개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