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주식 매수 & 신제품 발표 아이패드/에어 애플워치6 주식은 보합

드디어 애플 주식을 매수를 했다. 최근 서학개미운동이라고 불리며 개인 투자자들도 해외 주식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 일부에서는 빚을 내서 투자를 하는 신용잔고가 증가하면서 증시 버블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들리고 있다. 저금리 시대에 재테크 수단이 많지 않다 보니 너도나도 주식에 관심이 쏠리수밖에 없다. 코인은 무섭고 부동산은 규제에 목돈이 필요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소액으로 쉽게 투자할 수 있는 주식시장에 눈이 간다.

 

개인적으로 국내 증시에 투자를 하다 최근에 해외 주식에도 관심을 갖고 소액으로 투자를 하고 있다. 

 

미국 1등 주식 애플을 사고 싶었지만 소액으로 투자를 하다 보니 항상 자금이 부족했다. 최근 액면 분할을 하면서 한 주당 가격이 내려갔다. 미국 나스닥 상승장에 모든 주식이 불을 뿜으며 상승해서 진입하기가 두려웠다. 

 

 

야후 파이낸스 관심 종목 알람이 매일 최고가 갱신 알림이 오면서 이걸 사야 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했다. 소액으로 투자를 하다 보니 ETF에 투자를 하고 있다. 개별 종목은 너무 비싸서 돈을 모아서 사고 싶은 주식이 포함된 ETF를 찾아서 매수하고 있다. 환율 변동성 때문에 한 번에 환전을 하지 않고 조금씩 달러를 모아서 매수하고 있다. 사실 돈이 없다. 

 

 

아이폰, 맥북 프로, 에어팟을 사용하면서 애플에 생태계에 대해서 조금 알게되었다. PC, 모바일 점유율에 비해 엄청난 수익을 내고 있는 알짜배기 회사라는 생각이 들어서 매수하고 싶었다. 

 

다음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갤럭시로 사용할까 싶어서 유튜브에서 리뷰를 몇 개 봤는데 당분간은 애플 제품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디자인, 사용성, 마감은 여타 안드로이드 폰 보다 아직 우수해 보였다. 

 

잠결에 애플 매수를 하고 아침에 다시 확인해보니 정상 체결되었다. 아침에 카카오톡 알림이 와서 확인해 보니 애플 매수 결과와 리얼티 인컴 배당 안내 문자가 같이 왔다. 

 

- 리얼티 인컴(Realty Income:O) 월배당 입금 - 20200916 업데이트

 

 

애플에서 오늘 새로운 아이패드 에어, 애플 워치를 발표했다. 주식은 보합세이다. 혁신이 없다고 또 조롱받을지 모르겠지만 애플 제품은 잘 팔리고 있다.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발표하면서 새로운 먹을거리를 계속 찾아내고 있다. 

 

비싼 애플 제품을 왜 쓸까라는 궁금증에서 시작했던 아이폰 구입이 지금 노트북, 액세사리까지 구입하게 되었다. 가격방어가 잘되고, 오래쓸 수 있고, 내가 안되면 남도 안되고, 안되는 건 포기하고, 크게 신경 안쓰고 쭉 사용하기 편한 제품인거 같다. 우리 나라에 안되는 서비스도 많지만 남들도 다 안되는데 뭐 라면 그냥 사용하게 된다. 

 

고장이 난다거나 새로운 기기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큰 지출이 발생하지만 조금 불편해도 현상 유지하며 지내기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