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4 국내 정식 배포 

iOS14가 드디어 국내에 정식 배포되었다. iOS는 새로운 버전은 지금까지 새로운 아이폰과 함께 공개되었다. 올해는 코로나 여파로 아이폰 12의 공개가 지연되고 있다. 아쉽지만 iOS 14에 최적화된 새로운 아이폰 12 기기는 확인할 수 없다.

 

iOS 13에서 14로 판올림이 되면서 많은 변화가 생겼다. 기존 모든 앱이 홈화면에 표시되어 앱 관리가 불편했던 것을 개선하였다. 앱을 간단하게 정렬할 수 있는 앱 보관함이 추가되었다. 홈 화면에 앱 아이콘과 위젯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홈화면 오른쪽 마지막으로 이동하면 자동으로 앱을 정렬화 하여서 보여준다. 개인화 하여 사용할 만한 앱을 상위에 묶어서 보여준다. 

 

지금까지 iOS는 홈화면에 일정 크기 이상의 위젯을 사용할 수 없었다. 모든 위젯이 하나의 화면에 표시되는 형태도 되어 있었다. 

 

그 외 추가된 기능은 전화 수신 배너 알림, PIP 지원, 기본 브라우저 변경 설정 (크롬, 덕덕고)등이 있습니다. 

 

iOS14를 지원하는 기기는 아이폰11, 아이폰 11프로, 아이폰 11프로 맥스, 아이폰 XS, 아이폰 XS 맥스, 아이폰 XR, 아이폰 X, 아이폰 8, 아이폰 8 플러스,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 아이폰6S, 아이폰6S 플러스, 아이폰 SE 1세대, 아이폰 SE 2세대, 아이팟 터치 7세대이다. 

 

달라진 iOS14가 기대가 되면서 또 어떠한 버그가 나올지 궁금하기도 하다. iOS13은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평이 많았는데 이번 버전에서 개선되었는지 기대가 된다.

 

업데이트를 하고 잠시 사용해 보니 위젯이 모양이 변경된것이 가장 눈에 들어온다. 홈화면 하단 고정된 앱과 홈화면에 표시되는 앱 사이에 있는 홈화면 갯수를 표시해주는 점에 여백이 좀 생긴듯하다. 자주 사용하는 은행 어플과 몇개 어플을 실행해보니 대부분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 애플 iOS 14.2 및 iPadOS 14.2 업데이트

- 애플 iOS 14.1 및 iPadOS 14.1 정식 업데이트 배포

- 아이폰 iOS 14 유튜브 앱 광고 차단 하기 - 스크린 타입 설정 안됨!!

- 아이폰 iOS 14 뒷면탭 설정 제어센터, 스크린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