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무소(동주민센터로 명칭 변경됨)에서 주민등록 등본이 필요하거나, 전입신고 등 업무를 볼일이 종종 생깁니다. 직장인들에게 동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동주민센터의 업무 시간은 평일 오전 09:00 ~ 오후 06:00 까지 주5일제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오전 12:00 ~ 오후 01:00 까지는 점심 시간으로 업무를 볼수 없습니다.


직장인일 경우 회사가 동주민센터 근처라고 하더라고 업무시간이 겹치기 때문에 업무를 보는데 어렵습니다. 점심시간도 비슷하기 때문에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다녀오기도 힘듭니다.


은행같은 경우 점심시간을 활용해서 업무를 보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동주민센터는 그것도 불가능합니다.



주민등록 재발급 신청 처럼 직접 동주민세터를 방문해야 하는 경우 난감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업무 시간이 겹쳐서 휴가를 써서 업무를 보던가 양해를 구하고 업무시간에 업무를 봐야합니다.



다행이 전자 민원서비스가 잘되어 있어서 인터넷으로 다양한 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증명서는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출력이 가능합니다. 토지 대장등본 , 국민 기초생활 수급자명, 개별공시지가 확인원, 주민등록표등(초)본, 건축물 대장등본, 농지원등본, 장애인증명서, 모자가정 증명서 등 500종의 민원에 대해서 시비스 발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주 5일제로 토요일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업무시간을 확인하고 헛걸음 하는 일이 있으면 안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