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가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다시 급증해서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경제적인 피해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스트레스도 가중되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어제 확진자가 몇 명인지부터 확인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오전 공식 발표전 오늘 확진자가 몇명이나 될지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를 통해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현재 실시간 확진자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어제 대비 지금 현재 얼마나 확진자가 많은지 지금 시간 기준 확진자는 몇 명인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제목 처럼 라이브로 실시간 현황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배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모드, 다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은 모두 다크 모드일 때 모습입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시간별 확진자 수입니다. 총확진자가 몇 명이고, 실시간 확진자 현황과 어제 동일 시간 대비 증가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정 시간이 되면 그날 확진자 집계 마감이됩니다.
조금 아래는 지역별 확지자 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도를 선택하면 지도로 표시됩니다.
총확진자를 선택하면 총 확진자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설명된 데이터 집계 방식입니다.
코로나 라이브는 재난문자와 각 지자체및 질병관리청에서 금일 제공하는 자료를 기반으로 코로나 현황을 실시간으로 제공 하고있습니다.
실시간 집계 기준은 재난 문자와 지자체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당일 발생 확진자 중에서 당일 확진 판정받은 환자만 집계합니다.(질병관리청 집계방식과 동일)
재난문자상으로는 오늘 발생했다 하여도 전날 확진이면 집계 미포함하지만 만약 전날 질병관리청 집계에 미포함된게 확인되면 당일 집계에 포함합니다.
다음날 제공되는 질병관리청 수치보다 적게 나오는 이유는 지자체에서 당일 확진자를 질병관리청에는 통보하지만 재난 문자는 다음날 보내는 경우때문입니다. (주로 늦은 시간 확진자가 발생하거나 역학조사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검역은 당일발생 확진자 정보를 다음날 제공해서 집계를 할수없습니다. (지역사회 해외유입은 지자체에서 제공할경우 집계가능합니다)
민간이 취합한 집계이므로 공식적인 근거 자료로 활용될수 없고, 본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사용/공유로 인해 발생된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corona.live.kr@gmail.com
좋은 사이트를 제공해 주셔서 개발자님과 사이트 운영에 도움을 주시고 계신 분 들에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페이를 통한 후원도 가능하니 여유가 된다면 서비스 유지를 위해서 후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서버 비용 충당 후 남은 후원금은 코로나 19 관련 단체에 기부하겠다고 하니 기부한다는 마음으로 후원하면 좋겠습니다.
좋은 사이트 제공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