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나의 사진 스트림을 사용하면 애플 기기간 최신 사진을 편리하게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기본 iCloud 용량이 5GB를 넘어가면 동기화가 불가능합니다. 나의 스트림을 이용하면 용량 제한없이 최신 파일을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애플 나의 사진 스트림은 iPhone, iPdad, iPod touch로 찍은 사진, Mac 또는 PC에서 업로드한 최근 사진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여러 애플 기기를 사용할 경우 간편하게 최근 사진을 편리하게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필요 사항

  • iOS 5.1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
  • OS X Lion 10.7.5 및 이후 버전과 사전 앱이 설치된 Mac
  • tvOS 5.0 및 이후 버전이 설치된 Apple TV HD 또는 Apple TV(2nd generation 또는 3rd generation)
  • Windows 7 및 Windows 용 iCloud 가 설치된 PC

 

나의 사진 스트림 동작 방식

나의 사진 스트림을 사용하면 최근 사진(Live Photo 제외)이 업로드되어 모든 기기에서 사진을 확인하고 가져올 수 있습니다. 사진은 나의 사진 스트림에 30일 동안 저장됩니다. iCloud 사진에 모든 사진과 비디오가 iCloud에 업로드되어 기기간 최신 상태로 유지됩니다.

 

 

iPhone, iPad 또는 iPod toch에서 나의 사진 스트림만 켠 다른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해당 기기에서 찍은 사진은 나의 사진 스트림에만 업로드됩니다. iCloud 사진만 활성화된 기기에는 사진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iCloud 사진 및 나의 사진 스트림에 관하여 - Apple 지원

 

 

나의 사진 스트림 사진 보기

iPhone, iPad 또는 iPod toch

  • iOS 8 및 이후 버전 : 사진 > 앨범 > 나의 스트림 을 선택합니다.

Mac

  • 사진 > 앨범 > 나의 스트림을 선택합니다.

Windows PC

  • ‘사진’을 켜면 Windows용 iCloud에서 iCloud Photos라는 사진 폴더를 파일 탐색이에 생성됩니다. 나의 사진스트림을 사용하면 iOS 기기에서 찍은 새 사진이 모두 다운로드 폴더에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나의 사진 스트림 허용 포멧

  • 지원 :JPEG, TIFF, PNG, RAW
  • 미지원 : 비디오, Live Photo

 

출처 : support.apple.com/ko-kr/HT201317

 

애플 기기를 사용한다면 편한 기능지만 다른 플랫폼에서 사용하기에는 사용성이 떨어집니다. 잘 활용한다면 아이클라우드 용량 추가 결제 없이 최신 사진을 애플기기간 동기활 할수 있어 편리한 기능입니다. 

 

 

애플 나의 사진 스트림 종료 예정

 

애플 나의 사진 스트림 종료 예정

애플의 서비스 중 하나인 나의 사진 스트림이 7월 26일 종료됩니다. 애플 사진 동기화 기능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 모든 애플 기기에서 최근 30일간의 사진을 최대 1000장 저장하고 동기화하

isuetrack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