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노트 멤버십 기간이 만료되었습니다. VPN을 통해서 저렴하게 사용 하가다 막혀서 정가를 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 자료가 있다 보니 모바일, PC 여러 장치에서 접근을 하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합니다. 돈값을 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익숙하고 그동안 저장된 자료가 있다 보니 그냥 연단 위로 갱신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버노트 ARS 재갱신 실패 메일 - 우회 막힘

 

최근 멤버십 정책 변경되었습니다. 개인이 사용한다면 Perosnal을 사용하면 될 듯합니다. 평소 웹 스크랩 정도로 사용하고 있어서 이 정도 기능도 필요 없지만 여러 장치에서 접속하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결제를 하고 있습니다. 

 

 

 

에버노트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요금제별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연간 결제를 하면 조금 할인된 가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PERSONAL은 3439원, PROFESSIONAL은 6250원, TEAMS는 12500원입니다. PERSONAL가격은 특별 행사 25% 할인된 가격입니다. 

 

무료 사용자는 장치 동기화가 최대 2대입니다. 나머지 유료 회원은 무제한입니다. 유료 구간에 차이점은 고급 PDF 내보기 옵션, 월 업로드 허용량, 캘린더 수, 내기 옵션, 팀 데이터와 액세스 관리, 공유 스페이스에서 협업 등 일부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월 단위 결제도 가능하고 가격차이가 좀 납니다. 25% 할인해줘서 PERSONAL은 거의 2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결제는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를 하니 해외 원화결제로 추가 수수료가 발생했습니다. 

 

이번에는 25% 할인된 가격에 갱신을 했고, 자동으로 갱신될 경우 55000원에 내년 자동으로 갱신이 됩니다. 자동 갱신이 필요 없는 경우 계정 설정을 통해서 자동 갱신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자동 갱신 취소 방법

에버노트 구독 시 등록된 카드로 매년 자동으로 결제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갱신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자가 직접 갱신 취소를 해야 합니다. 

 

자동 갱신 취소 방법은 에버노트 사이트에서 계정 설정을 선택합니다. 청구 정보를 선택합니다. "Evernote 구독 취소"를 선택합니다. 

 

 

구독 취소 시 사라지는 기능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취소 계속"을 선택합니다. 

 

 

"자동 갱신을 원치 않습니다"를 선택하고 "구독 취소"를 선택합니다. 

 

 

 

구독이 취소됩니다. 결제한 기간까지 현재 등급이 유지되고 1년 뒤에는 Free로 전환됩니다. 해당 시점에 다시 에버노트가 필요하면 재결제를 하면 됩니다. 내년일은 모르니 일단 구독취소를 했습니다.

구독 취소를 해도 결제한 현재 등급에는 변경은 없습니다. 환불과는 다른 추후 자동 결제에 대한 사전 방지법입니다. 

매년 갱신은 하고 있지만 노션, 원노트 등등 대체 서비스가 많아서 에버노트를 계속 사용해야 되나 고민이 되긴 합니다. 평소 에버노트를 잘 활용하지 못하다 보니 더욱 갱신 기간이 되면 망설이게 됩니다. 

 

작년에는 40% 할인을 받아서 올해는 만원 정도 비싼 구독료를 지불했습니다. 

 

에버노트 프리미엄 40% 할인받기 ~9/16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