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현황입니다. 일부 개별 종목 수익 실현하였고, PDBC는 신규 매수하였습니다. AT&T(T)도 추가로 매수했습니다. 오랜만에 업데이트라 생각보다 교체된 종목이 좀 있습니다. 투자금액은 거의 변동이 없습니다. 소액 발생하는 배당금 재투자 하고 있습니다. 

 

 

2021년 11월 포트폴리오

수익률은 12.4%로 나오고, 나무 증권으로 확인 시 16% 정도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시드가 크지 않다 보니 평가수익 자체는 크지 않습니다. 

 

달러원 환율이 너무 높다 보니 추가 매수를 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개별 주식 일부 매도한 금액으로 T를 매수했습니다. 배당 컷 소식도 있고 악재가 많다 보니 주식은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배당주를 좋아해서 신규로 T를 매수를 했습니다.주가 흐름이 어떻게 이어갈지 잘한 선택인지 모르겠습니다. 예전 T를 소액 매수했다가 너무 빠져서 손절한 기억이 있는데 또 그렇게 되는 건 아닌지 조금 걱정이 됩니다. 수익률 더 낮았는데 최근 반등이 와서 조금 만회한 상태입니다. 

 

 

2021년 6월 포트폴리오

지난 6월달과 비교해보니 수익률은 조금 올랐고, 종목수는 늘어났습니다. 코카콜라가 사라졌고 VIGI가 사라진 상태입니다. 

화이자(PFE), T, PDBC가 추가되었습니다. 나무 증권 이벤트로 받은 GLDM 1주는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주식은 개별주식 비중을 조금 높여보고 싶지만 환율이 너무 높아서 국내 주식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관심 종목은 조금씩 늘어가고 있지만 투자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미국 주식 포트폴리오 2021/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