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스페셜 아파트, 혼란의 시장 1부를 보고

SBS 스페셜 아파트, 혼란의 시장 1부를 봤습니다. TV에 항상 익살 스러운 모습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개그맨 정성호씨가 출연을 합니다. 2년 가까이 살던 전셋집 계약이 끝나고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가야 하는 상황입니다.

 

 

지금 살고 있는 집은 대가족들이 살기에는 충분한 공간이지만 기존과 같은 집을 전세는 물량이 없고 매물가는 엄청나게 오른 상태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아파트를 무리해서 사야 할까 아니면 다른 대안을 찾아야 하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 직접 부동산과 전문가를 찾아 나섭니다.

지금 까지는 대한민국에서 아파트는 불패로 큰 이익을 안겨 주었습니다. 일각에서는 이제 오를 만큼 올랐다 거품은 곧 붕괴될것이라고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시기에 집을 구하는 사람은 사야 할까요 말아야 할까요?

1부를 보고 느낀점은 아직 모르겠다 입니다. 4명의 전문가가 나와서 2명은 아파트 가격은 계속 오른다. 2명은 아니다 아파트는 과잉 공급된 상태고 올해 말 이나 내년 초에 붕괴 된다 라고 의견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미국의 금리 인상이 예견된 상황에서 미국이 금리을 인상을 할 경우 그 여파로 우리나도 금리 인상단행 할 수 밖에는 상황이 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가계 부채가 증가하고 부채를 못갚는 사람들이 집을 매물로 내놓고 매물이 많아지면 집값이 떨어진다라는 논리였습니다.

 

누가 맞다 틀렸다는 시간이 지나면 밝혀 지겠지만 지금 당장에 결론 짓기는 어려운 내용이 아닐까 생각이됩니다. 저성장 노령화 사회가 되어가는 대한민국에서 아파트 불패 신화가 계속 이어 갈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 들것인가 정말 혼란의 시장입니다.

 

 

 

 

416회 SBS 스페셜 : All VOD

  아파트, 혼란의 시장    # 중산층 재산목록 1호, 아파트. 당신도 하나 사겠습니까?  2015년 상반기 아파트 분양 물량 23만 4,062가구

allvod.sbs.co.kr

 

- 당신의 집은 어디에 있는가 - 제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