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에 오토큐를 방문했습니다. 처음으로 자동차 정비소에 가서 어떻게 해야 되나 찾아도 보고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엔진 오일 교체일도 모르고 차에 대해서 잘 몰라서 기아 정식 수리업체에 방문을 했습니다. 첫차에 중고차라 기존 내역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상태였습니다. 기존에도 자동차에 큰 관심이 없다 보니 모든 것 낯설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오토큐라는 정비 업체가 엄청나게 많아서 고민을 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대부분의 후기는 비싸다 불친절하다 등등 좋은 평은 잘 있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주변에 있는 곳에서 괜찮다는 댓글이 하나 있는 업소로 이동을 했습니다. 

 

지금 보니 오토큐는 기아 공식 서비스 명칭이었습니다. 직영점도 있고, 협력업체도 있습니다. 

 

정비소에 방문을 하니 평일인데도 차량이 많았습니다. 엔진오일을 교체를 하고 5년 정기 점검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차량을 둘러보시고는 저를 불렀습니다. 차량에 문제가 좀 있다고 했습니다. 

 

일단 기존 정비 내역이 너무 오래된 상태라 엔진 오일을 언제 갈았는지 알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점검으로 알려 준 사항은 자동 변속 오일 교체, 타이어 휠 얼라이먼트, 에어컨 필터, 연료 호수 갈라짐, 와이퍼, 브레이크 디스크 부식 등 이런저런 복합적인 문제가 많았습니다. 

 

일단 엔진 오일, 에어콘 필터, 와이퍼 교체를 했습니다. 나머지는 가격도 비쌀 거 같고 머가 먼지 잘 몰라서 일단 다음에 한다고 했습니다. 

 

지금 타이어 같은 경우 4짝 모두 편마모가 되어 있는 상태라고 하고, 타이어를 모두 교체를 해야 되는 건 아닌지 살짝 걱정이 됐습니다. 인터넷을 검색을 해보니 변속 오일 교체 주기는 조금 긴 거 같고, 브레이크 디스크 부식은 차량 운행이 적은 경우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 보였습니다. 

 

차량 운행이 많은 편이 아니라 아직 까지 큰 불편함은 없는데 타이어 같은 경우는 좀 더 알아보고 교체를 해야 될 거 같습니다. 차에 대해서 잘 몰라서 공부해야 할 것이 많아 보입니다. 

 

최근에는 엔진오일 교체의 경우 오일을 직접 구입하여 공임나라를 통해서 교체하고 있습니다. 직접 교체하는 방법 다음으로 저렴하게 교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엔진 오일 교체 시 정비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조금씩 수리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연식이 좀 있다보니 최근에는 수리비가 많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쏘렌토R 10만km 엔진 오일 교환 by 공임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