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밤 한참 동안 집에들 올 수 없었습니다. 

- 도어락 문이 안 열려 X 고생함. - 후기 및 임시 해결 방법

디지털 도어락이 열리지 않아서입니다. 몇 달 전에도 동일한 현상이 있어서 겨우 집에 들어왔는데 또 또 똑같은 일이 발생을 했습니다. 

 

몇 시간 동안 밖에서 모든 방법을 해보았지만 실패했습니다.

1. 9V 건전지도 도어락 열기 시도 --> 실패

2. 스마트 키로 문 열기 시도 --> 실패

3. 제조사 문의 --> 실패

 

몇 시간 동안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했지만 모두 실패했습니다. 결국 수리 기사를 불러서 도어락을 파괴하고 새로운 도어락을 설치했습니다. 월세를 살고 있는데 집주인에게 상황을 이야기하고 진행을 했습니다.

집에 못 들어와서 짜증도 나고 비용 문제도 발생을 해서 하루 종일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주인분에게 비용에 대해서 물어보니 반반씩 부담을 하자고 했습니다. 내가 잘못한 것도 없는데 비용을 부담해야 된다고 하니 조금 기분이 나빴습니다. 인터넷을 열심히 찾아보니 주인이 모두 비용을 내야 한다는 것도 있고, 주인은 상관없다는 내용 등이 있었습니다. 좋게 반반하고 넘기기로 했습니다.. (좀 따져볼까 그랬나....) 

 

제조사에게 전화를 했을 때도 조금 화가 났습니다. 도어락 소리를 들려달라고 해서 들려주니. 접지 불량?인 거 같다. 손잡이 밑부분을 쌔게 두드리면 열릴 수도 있다. 이게 할 말인지... XXX들.. 아니면 부수거나 다른 방법으로 집에 들어가라.... 나도 그런 말은 할 수 있겠다....

아무튼 돈도 날리고 시간도 날린 하루였습니다.... 아!!!! 벌써 두 번째인데 이제 괜찮겠지...

 

월세 살이 서글프다. 

 

 

- 도어락 문이 안 열려 X 고생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