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적금 예금 만기

은행 적금, 예금이 만기가 되었습니다. 6개월 동안 적금과 예금을 동시에 들어서 만기가 한번에 돌아 오게되었습니다. 오늘은 월급날이기도 하네요.

 

자유입출금 통장에 돈이 놀고 있는거 같아서 짧은 기간이지만 적금과 예금을 들었습니다. 큰돈을 넣은 것도 아니고 저금리라 이자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종잣돈을 모은다는 생각으로 예금과 적금을 드고 있습니다. 상품은 금리를 생각 하기 보다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주로 사용하고 있는 은행에 모바일을 통해서 가입을 했습니다.

 

 

 

 

 

 

은행에 번거롭게 찾아 갈 필요 없이 모바일 은행 어플리케이션만 있으면 쉽게 계좌 개설이 가능했습니다. 여러 은행을 사용하다 보면 공인인증서 관리하기도 불편해서 대부분 KB국민은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드도 체크카드 하나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기된 금액을 다시 예금과 적금으로 나눠 가입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1년으로 정했습니다. 1년 뒤에는 집 계약 기간도 다가오고 큰돈 들어갈 일이 많을꺼 같은데 그전에 열심히 저축을 해야될꺼 같습니다. 수입도 좀 늘어 났으면 좋겠네요. 금리 인상을 하고 있다고 하지만 아직도 금리는 저금리인거 같네요.

 

은행을 이용해서 큰 수익률을 보기 어렵지만 일정금액 차곡차곡 저축하다 보면 목돈이 되는 날이 오겠죠.

 

주위에 최근 비트코인 열풍으로 엄청난 수익률을 보이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런데 저는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서 조금 회의적인 편입니다. 물론 지금 엄청난 자금이 유입되면서 수익률은 어마어마 하지만 투기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24시간 급변하는 시세에 대응할 자신이 없어서 시작도 하지 않았습니다.

 

재테크 수단으로는 주식을 더 좋게 보고 1년 넘게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수익률은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공부를 해서 투기가 아닌 투자자로 경제적 자유를 얻고 싶네요. 1년뒤면 또 흐믓하게 만기가 찬 잔고를 볼 수 있겠죠.

 

- 국민은행 KB마이핏 적금 가입

- 케이뱅크 코드K 정기예금 무조건 연 최고 1.3% 금리

-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연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