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요금제를 변경했습니다. 오랫동안 KT를 사용하다가 처음으로 알뜰폰으로 번호 이동했습니다.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면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지만 가격이 저렴해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동일한 데이터, 전화를 제공하는데 가격은 반 정도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망을 임대해서 사용해서 데이터 서비스 상태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최근 KT 5G망 작업으로 LTE 속도가 너무 느려서 답답하던 참에 잘 선택한 거 같습니다. 

요금제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GS25 편의점에서 유심을 구입하고 인터넷을 통해서 셀프 개통이 가능했습니다. 휴대폰이 먹통이 되면 어떻하나 걱정이 되어서 토요일에 셀프 개통을 신청했는데 잘못된 선택이었습니다. 

 

번호 이동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 인증 절차와 기존 통신사의 납부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해야됩니다. 기존 회선을 개통한 지 오래되어서 요금제 납부 방법을 잘못 기입해서 개통 심사가 통과되지 않았습니다. 토요일 고객센터 연락도 되지 않아서 주말 동안 기존 유심으로 휴대폰을 사용했습니다. 

월요일 어렵게 고객센터와 연락이 되어서 수동으로 정보를 수정해서 개통이 가능했습니다. 개통 진행 상황을 조회해 보면 심사대기중에서 변경이 되지 않아 여러 가지 시도를 해보았지만 도통 상태는 변하지 않았습니다. 

상담을 받아 보니 결국 제가 정보를 잘 못 입력한걸로 보입니다. 

개통 이후 며칠 사용을 해보니 아직까지는 불편함 점이 없습니다. 월초에 신청을 하지 않아서 데이터와 전화 사용기간이 남은 일수로 나눠서 들어왔습니다. 

매달 나가는 통신요금이 조금 줄여서 기분은 좋습니다. 

유심을 하나더 구입해서 와이프도 변경 예정입니다. 망내 하나의 회선은 무료라 통신비 절감에 도움이될껄로 예상됩니다.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지 사실 전화는 100분이면 충분하다.

 

 

최근 해지하고 KT 엠 모바일로 변경했다. 

 

- kt 엠모바일 번호 이동

 

kt 엠모바일 번호 이동 후기

kt 엠모바일 번호 이동 후기 kt 엠모바일로 번호 이동을 했습니다. 기존 GS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GS 알뜰 요금제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만족스럽게 사용을 했습니다. 번호 이동을

isuetracker.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