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를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책을 편하게 볼 수 있을까 고민하다 독서대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놈의 장비병이 또 도졌습니다. 손목도 아프고 독서대가 있으면 독서를 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네이버에 독서대를 검색하니 몇 개의 독서대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유튜버 서미소 님이 사용하면서 유명해진 독서대와 허지웅이 나 혼자 산다에 잠시 노출된 독서대가 괜찮아 보였습니다. 

 

 

    세히노 독서대 

    먼저 유튜버 서미소 님이 사용하는 독서대는 세히노 독서대입니다. 서미소님이 사용하는 독서대로 유명해졌습니다. 투명한 아크릴 재질로 조립이 간편하고 책 넘김이 편한 것이 특징입니다. 2가지 종류가 있는데 휴대용 한 손 독서대와 바르미 독서대입니다. 휴대용 독서대는 일반적인 독서대와 생김새는 비슷하고 바르미 독서대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독서대입니다.

     

     

     

     

     

    가격은 28,900원 43,9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용성은 좋아 보이나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서미소 님 유튜브에 가면 상세 리뷰를 볼 수 있습니다. 분해 조립이 간편해서 휴대하면서 사용도 가능해 보였습니다. 구매 후기도 좋았습니다. 

     

    높이조절 독서대 각도조절 투명 책받침대 북스탠드 책거치대 공시생 아크릴 세히노 SEHINO, 접이식

     

    높이조절 독서대 각도조절 투명 책받침대 북스탠드 책거치대 공시생 아크릴 세히노 SEHINO

    COUPANG

    www.coupang.com

     

     

     

     

     

     

    에르고미 랩데스크 

    일명 허지웅 독서대 에르고미 랩데스크 독서대입니다. 무릎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가로길이가 길어서 노트북을 사용할 때도 편리합니다. 네이버 가격 비교 기준 3만 원이 안 되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했습니다. 방송 출연 이후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앞면은 페브릭 재질로 보이고 뒷면은 나무 재질로 보입니다. 심플하고 멋스러운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사용 습관을 고려했을때 에르고미 랩데스크가 더욱 좋아 보입니다. 세히노 독서대는 책상에 이용할 경우 고정식으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고 에르고미 랩데스크는 앉은 자세에서 무릎에 올려서 좀 더 편안한 자세에서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에르고미 랩데스크는 책장을 고정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아 보입니다. 아래쪽 볼록한 쿠션을 앞면 사용하면 손목을 거치할 수 있고, 뒷면으로 사용할 경우 살짝 경사를 를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합니다. 노트북을 사용할 때도 편리해 보입니다.

    에르고미 랩데스크 노트북거치대, Beige + Grey

     

    고정식 독서대를 원한다면 세히노, 공간 활용을 원한다면 에르고미 랩에스크를 추천합니다. 최근 들어 책을 열심히 읽고 있지만 독서대가 꼭 필요한가에 대해서 고민을 더 해보고 독서대 구입에 대해서 고려해봐야겠습니다. 혹해서 사면 안 쓸 거 같습니다.

     

    오랜만에 검색을 해보니 광고글이 좀 많이 포스팅되어 있습니다.

     

    펠리칸 스탠드

     

     

    펠리칸 스탠드 구입 - 독서대

    펠리칸 스탠드 구입 후기 펠리칸 스탠드 구입했다. 유튜브를 보다가 제품을 알게되었다. 충동구매이다. 유튜브 알고리즘에 당했다. 펠리칸 스탠드는 미국과 유럽에서 인정받은 노트북, 태블릿,

    isuetracker.tistory.com

     

    최근에 위에 두 제품이 아닌 펠리칸 스탠드를 샀습니다. 유튜브를 보다가 겨울서점님이 추천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펠리칸스탠드 PS-01NB 2단높이조절독서대 노트북스탠드, 화이트

     

    책장에 꼽아 두고 필요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2단으로 사용하면 헤드가 흔들거리긴 하지만 높이 조절도 편하고 보관하기도 편합니다. 가격은 좀 비쌉니다. 단점은 책이 좀 큰 경우 고정이 잘 안됩니다. 두꺼운 전공서적은 2단으로 사용하기 불편합니다. 

     

    가벼운 책은 독서대 없이 두손을 이용해서 잘 읽고 있습니다. 각 잡고 책 좀 읽어 볼까 할 때 독서대를 꺼내서 책을 보고 있습니다. 

     

    책상에 올려 놓고 쓸수 있는 독서대를 하나 구입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알라딘에서 독서대를 팔고 있어서 높이 조절도 되고 크기도 적당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관함에 넣어놓고 고민하고 있습니다. 

     

     

    알라딘에서 판매하고 있는 높이 조절이 가능한 독서대를 하나 더 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펠리칸 스탠드 구입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