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필용 한지 부착 마스크 필터는 대부분 가짜라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쇼핑몰에서 해당 제품은 다 사라진 상태입니다. 

 

온라인으로 중심으로 유통되고 있는 한지 리필 마스크 대부분 정부 인증을 받았다고 광고하며 판매하고 있지만 대부분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마스크 유통업자는 사기와 약사법 위한 등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마스크 필터 인증서를 위조하여 마스크에 부착하는 한지 필터를 기능성 보건용으로 속여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 마스크 120만 개를 유통하였습니다. KIFA(한국원적외선협회) 인증마크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시험 결과서를 내세워 마스크를 팔았지만 위조 가짜 광고였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인터넷에 유통되는 한지 리필 마스크는 대부분 정부로부터 인증 받지 않았기 때문에 사기나 사문서 위조에 해당하는 짝퉁 마스크라고 말하며 한지가 실제 보건 기능을 하는지 검증되지 않았지만 인증을 받지 않은 것은 확실한 사실이라 밝혔습니다. 

 

 

 

대형 유통회사에서 버젓이 팔고 있어서 구입을 했는데 사기네요. 마스크 사기도 어려운데 사기도 당하고 참 짜증 납니다. 마스크 구하기 어려워서 그나마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기저기 보내드렸는데 다 사기네요. 

 일부 사이트 전액환불 처리해준다네요. 확인해보세요.

 

공영쇼핑은 전액 환불해주네요. 

 

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8&aid=0004588299

 

공영쇼핑, '가짜 논란' 한지 리필 마스크 전액 환불 조치(종합)

(사진=공영쇼핑)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공영쇼핑이 가짜 마스크 논란으로 불거진 ‘한지 리필 마스크’에 대해 전액 환불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TV방송 상품이 아닌 공영쇼핑 온라인몰을 통해 판매한

news.naver.com

 

- 공영쇼핑 마스크 게릴라 방송 일정 편성표 정보 - 구매 실패 후기

 

공영쇼핑 마스크 게릴라 방송 일정 편성표 정보 - 구매 실패 후기

공영 쇼핑에서 마스크 게릴라 방송을 진행 예정입니다. 코로나 19로 시중에서 마스크를 구입하기 어렵습니다. 대부분 품절이고 가격은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미리 구입하지 못한 소비자들은 불안한 상태..

isuetrack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