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영상을 다운로드하고 싶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최근 레이 달리오의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라는 영상을 보고 소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경제에 관심이 있다면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는가 영상 시청을 권장합니다. 보신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한글 자막이 잘되어 있고 내용도 좋고 설명도 좋습니다. 최근 경제 상황에 대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은 방법은 다양합니다. 영상 URL에서 OOO를 추가한다던가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 유틸리리티를 사용하는 방법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깔끔한 방법은 youtube-dl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오픈 소스라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광고도 없고 무료에 간편합니다. 

 

한 가지 단점은 cli 커맨드 라인으로 사용을 해야 됩니다. 커멘드로 사용하는 것이 익숙하고 편한 사용자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GUI가 있는 프로그램이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합니다. 

 

youtube-dl-gui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그럴 경우 youtube-dl-gui를 이용하면 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https://mrs0m30n3.github.io/youtube-dl-gui/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한 이후 설치하면됩니다. 

 

 

영상 다운로드 방법도 간단합니다. 영상 URL을 첫 번째 탭에 입력을 하고 원하는 위치와 포맷을 설정합니다. 이후 Add를 누르면 아래 탭에 영상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이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구름 모양 Start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하단에 있는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동영상 플레이어로 재생 가능합니다. 

 

 

유튜브 영상 다운이 필요할 경우 yotube-dl-gui 추천합니다. 화질 선택이나 컨테이너 상세 설정은 좀 더 찾아봐야겠네요. 

 

저작권 문제로 없어질 영상이 아니면 웹으로 보는 것도 편합니다. 다운로드 없이 다양한 화질로 볼 수 있고 다양한 확장 플러그인으로 편리하게 시청 가능하다. 광고 제거도 가능합니다. 

인터넷이 안 되는 환경이나 다운로드가 필요할 시 youtube-dl-gui를 통해서 다운로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누구나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TV 영상도 영상 주소를 입력하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광고 차단 앱 - 유니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