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원격데스크톱 기본 설정은 듀얼 모니터 PC에서 연결을 하면 하나의 모니터만 원격 화면이 출력됩니다.

 

모니터 하나는 원격 PC, 나머지는 로컬 컴퓨터로 화면을 사용했습니다. 업무에 집중할 때 하나의 모니터로 일처리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평소 듀얼 모니터에 익숙해져서 하나의 모니터로 일을 하니 답답합니다.

 

 

모든 화면을 원격 화면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2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시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

     

    •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 후 접속할 IP를 입력하고 아래 "옵션 표시"를 선택합니다. 
    • 디스플레이 탭에 "모든 모니터를 원격 세션에 사용"을 체크하고 연결을 하면 모든 모니터가 원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
    원격 데스크톱 연결 설정

    multimon 옵션 사용 

    • 시작 > 실행  "mstsc /help" 입력하면 원격 데스크톱 연결 사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 옵션에 대한 상세 설명 창이 생성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도움말
    원격 데스크톱 도움말

    중간쯤에 위치한 /multimon 설명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multimon --  현재 클라이언트 쪽 구성과 일치하도록 원격 데스크톱 서비스 세션 모니터 레이아웃을 구성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실행 시 "mstsc /multimon"이라고 입력하고 원격 접속을 하면 별다른 설정 없이 듀얼 모니터로 실행됩니다. 

     

    한번 설정해놓으면 설정이 유지되어서 편리합니다. 

     

    - 윈도우10 원격데스크톱 설정

    - 윈도우10 원격 데스크톱 연결 실패 인증 오류 CredSSP 암호화 오라클 수정 해결 방법

    - 맥에서 윈도우 원격 접속 프로그램 Microsoft Remote Desktop

    - 재택근무 후기 장점 단점(feat. 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