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동안 KB국민은행 서비스가 불안정했습니다. 홈페이지는 물론 앱 접속도 안 되는 현상이 지속되었습니다. 일시적으로 발생한 오류라고 하긴 오랜 시간 지속되었습니다. 장애 시간에 모바일 앱 로그인이 안되니 은행업무를 볼 수가 없었습니다. 다행히 기존 카드 결제는 정상적으로 되었지만 이체는 불가능했습니다. 리브온 사이트도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오늘 새로운 공지 사항이 올라왔습니다.
m.kbcard.com/CXHMTCTC0004.cms?mainCC=a&articleid=9251&boardId=188®date=20200821#none
KB 국민카드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2020.08.21 항상 저희 KB국민카드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KB국민은행 차세대 시스템 오픈 및 KB국민카드 IT센터 이전으로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m.kbcard.com
일시 중단 안내2020.08.21
- 항상 저희 KB국민카드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KB국민은행 차세대 시스템 오픈 및 KB국민카드 IT센터 이전으로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될 예정입니다.
고객님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아래 중단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시어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 중단되는 서비스 및 이용시간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 일시
- KB국민은행 차세대 시스템 오픈 : 2020년 10월 09일(금) 오전 00시 ~ 02시
- KB국민카드 IT센터 이전 : 2020년 10월 24일(토) 오전 00시 ~ 06시
중단 서비스 내용
구분서비스 중단 일시2020.10.09(금)2020.10.24(토)카드이용카드발급카드이용금액결제카드이용정보변경서비스 이용(신청/변경/해지)포인트온라인서비스금융서비스기타서비스
신용카드(오프라인) | 서비스 중단 없음 | 서비스 중단 없음 |
신용카드(온라인), 알파원카드, 선불/기프트카드, 앱카드 결제(온/오프라인 결제), 모바일단독카드, ISP결제, 간편결제(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 해외안심결제(3Dsecure) |
00시00분 ~ 01시00분 | |
국내 체크카드 | 00시00분 ~ 00시30분 | |
해외 체크카드 | 00시00분 ~ 02시00분 | |
카드 신규/교체/추가 발급, 카드 사용등록 |
00시00분 ~ 02시00분 | 00시00분 ~ 06시00분 |
바로출금, 가상계좌 입금 | ||
카드 이용한도, 결제방법, 개인정보 등 | ||
간편결제 카드등록 및 삭제, 알파원 결제카드 변경, 앱카드 가입 / 카드등록 및 삭제, ISP카드등록 및 삭제, 모바일 단독카드 등록, 일부결제이월약정(리볼빙), 고객안심결제서비스 |
KB국민은행 연계 일부거래에 한하여 서비스 중단 | 00시00분 ~ 06시00분 |
포인트리 조회/사용/교환, 쿠폰 사용, 제휴 포인트/직원복지카드 조회/사용 |
||
홈페이지(인터넷, 모바일) | 00시00분 ~ 01시00분 | |
리브메이트, ARS | 00시00분 ~ 06시00분 | |
챗봇 | 10.24/00시~10.25/06시 |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ATM | 00시00분 ~ 02시00분 | 00시00분 ~ 00시30분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온라인 | 00시00분 ~ 01시00분 |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일반대출, 자동차ㆍ올리스금융 |
00시00분 ~ 06시00분 | |
카드 결제 승인 SMS발송 | 서비스 중단 없음 | 00시00분 ~ 00시30분 |
대학등록금 납부, 자동납부 등록 | 00시00분 ~ 06시00분 |
작업 내역은 IT센터를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물리적인 시간이 필요한 작업으로 보입니다. 이번 점검으로 서비스가 안정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장애가 몇 번 나더니 아직 끝이 아닌가 봅니다. 11월 21일 토요일 IT 센터 이전에 따른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메일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