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사이트가 느려서 집에 인터넷이 이상한가 생각을 했습니다. 결국 접속이 안되고 오류 페이지가 나타났습니다. 잠시 인터넷 이상이겠지라고 생각을 했는데 KB국민은행 시스템 자체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PC로 KB국민은행 리브온 사이트에 접속을 시도하면 아래와 같이 오류 페이지가 나옵니다. 

 

 

모바일도 비슷한 상태입니다. 아이폰에 설치된 KB국민은행 관련 앱들도 모두 오류 메시지가 나오면서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설치된 모든 앱 로그인이 안됩니다. 

KB스타뱅크에 접속을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KB스타뱅크 오류 화면

 

 

고객님 죄송합니다. 응답코드(UCWB0975) 거래 중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거래 결과를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H)
대표 전화 1588-9999, 1588-9999, 1644-9999

 

UCBP0022오류는 계좌이체를 이용할 수 없지만 온라인 쇼핑 등의 결제는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에러코드입니다. 지금 발생하고 있는 에러코드 정의는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계속 실패해서 재시도를 몇번 하다 보면 인증서를 다시 갱신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KB스타알림로 비슷합니다. 

 

 

KB스타알림 오류화면 

 

 

KB스타알림
탈옥이나 루팅을 통한 비정상 단말일 경우 지원하지 않습니다. 

 

 

KB국민은행 시스템 전반적으로 불안해보입니다. 빨리 복구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체크카드는 사용 시 문제가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유일하게 사용하는 카드가 KB국민은행 카드라 걱정이 됩니다. 

 

실시간 검색어 1등 국민은행 오류입니다. 최근 점검이 있었는데 그 영향인지 모르겠지만 국민은행 모든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지 않습니다. 최근 한글날 10월 9일 오전 0시부터 금융거래가 전산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적이 있습니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국민은행 오류"

 

11일에도 비슷한 오류 현상이 있었다고 하니 이틀연속 장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정상화되었습니다. 이제 안정화되어서 다시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점심 시간에 확인했을때 분명 접속되는 것을 확인했는데 지금 또 접속이 안됩니다. 국민은행 서비스 문제가 많습니다. 설마 매일 이렇게 불안정하진 않겠지 하루 빨리 안정화가되길 바랍니다. 

 

KB국민은행 서비스 일시 중단하고 10월 24일 점검을 한다고 하니 이번 작업으로 정상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1월 21(토) 00시~06시 일시 중단 점검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이후 평일 저녁 시간에 비슷한 증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은행 서비스 점검이나 업데이트를 사용자가 적은 밤늦은 시간에 주로 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작업간 문제가 발생해서 서비스가 불안정한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앱 업데이트 이후 안정성이 더 떨어져 보입니다. 최근에도 동일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분리되어 있던 앱을 통합해서 안정화에 힘썼으면 좋겠습니다. 

 

- KB국민은행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10월 24일(토)

- KB부동산 리브온 매매 일반평균가 확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