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출 시 부동산 기준가를 KB 부동산 시세 일반평균가로 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평균가는 해당 면적 내에서 일반적으로 거래되는 세대들의 평균적인 가격입니다. 정확한 시세 산정 방식에 대한 설명은 나와있지 않습니다. KB와 연계된 부동산의 매물과 정보를 기준으로 산정하고 있느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상위 평균가는 해당 면적 내에서 고가로 거래되는 선호 세대들의 평균적인 가격이고, 하위 평균 가는 해당 면적에 내에서 저가로 거래되는 세대들의 평균적인 가격입니다. 

 

일반 평균가는 KB부동산을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매매/전세 하위,일반,상위 평균가 확인 방법

PC 기준으로 KB부동산에 접속을 합니다. 아래 링크를 누르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KB부동산

 

https://kbland.kr/map?xy=37.5205559,126.9265729,17 

 

KB부동산 -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분양, 빌라시세, AI예측시세, 자산관리

[안내드립니다] 현재 KB부동산은 익스플로러에서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Chrome 설치 후 kbland.kr로 접속 부탁드립니다. We're sorry but doesn't work properly without JavaScript enabled. Please enable it to continue.

kbland.kr

 

상단에 있는 매물/시세를 선택합니다. 상단 이미지 빨간 박스로 표시된 곳을 클릭합니다.  

시세확인을 원하는 아파트를 선택합니다. 지도에서 원하는 곳을 선택해도 되고, 왼쪽에 있는 검색창에 원하는 아파트를 검색해도 됩니다. 시세 확인을 원하는 아파트를 선택을 합니다. 

 

매물/시세
매물/시세

 

아파트에 대한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시세/실거래가를 선택합니다. 아래 검은색 화살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일반평균가
일반평균가

 

매매가, 전세가, 월세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매가를 보면 공금/전용 면적별 가격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하위평균가, 일반 평균가, 상위 평균가 3가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격은 매주 금요일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가격 책정 방식은 일부 부동산과 연계하여 평균값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앱으로 관심 단지 알림을 해놓으면 금요일 갱신되는 시점에 알람을 해줘서 편리합니다. 알람이 데이터가 갱신되는 시점에 바로 오지는 않지만 잊지않고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KB 부동산
KB 부동산

 

화면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원하는 단지를 선택하면 왼쪽에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일반 평균가가 기본으로 나오고, 아래 상위평균가, 하위평균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아래 앱을 설치하면 모바일 앱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KB 부동산 Liiv ON - 리브온 앱입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아이폰은 앱스토어 링크를 누르면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애플 스토어]

 

 

KB부동산 리브온은 곧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입니다. 

 

 

리브부동산이란 새로운 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설치 방법은 동일합니다.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마무리

 

KB국민은행은 어플이 너무 많습니다. 은행, 카드, 부동산까지 설치하면 수십개가 넘어보입니다. 정리가 필요해보입니다. 

 

PC 웹으로 확인은 로그인 없이 확인 가능해서 원하는 아파트 정보 페이지 URL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한번 찾은 URL 주소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다시 검색없이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마다 확인하기 편하게 브라우저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보고 있습니다. 가끔 생각이 나면 즐겨찾기에 추가된 주소를 클릭합니다.

URL만 알면 모바일 브라우저로 보기도 쉽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탭은 원하는 단지 정보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KB국민은행 응답코드 오류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대출 자격 - 한국주택금융공사

- KB국민은행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10월 24일(토) - 11월 21일(토) 추가

- KB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가입

- KB국민은행 예금 만기일

- KB국민은행 예금 만기 새로운 예금 개설

- KB국민카드 가온올림카드(실속형) 발급

- 국민은행 이체한도 조회 및 감액 증액 하기

- 공인 인증서 갱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