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입금 알림이 왔습니다. 예금 만기가 되어 계좌로 자동 입금되었습니다. 뒷자리를 보니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1500만 원 정도 거치하고 있었는데 이자는 6000원 수준입니다. 다시 1500만 원을 예금으로 거치를 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누워서 다시 가입을 했습니다. 예금 상품은 고민 없이 처음 노출되는 상품으로 가입했습니다. 비교를 해봤자 이율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저금리 시대에 큰 이자는 욕심입니다. 

 

새로 가입한 정기 예금은 KB Start 정기예금입니다. 거치 기간을 한 달로 했습니다. 적용 이율은 0.58%입니다. 금리도 낮은데 왜 적금을 넣어야 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계좌에 돈이 있으면 쓰고 싶어서 일단 기계적으로 예금에 가입했습니다. 돈을 불리는 목적보다 안 쓰기 위해서 묶어두는 용도입니다.

 

[상품 상세 정보]

 

아직 천만원이 넘는 금액을 공격적으로 굴릴 자신이 없습니다. 부동산을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돈이고 주식의 변동성을 생각하면 쉽게 투자하기가 어렵습니다. 최근 해외 ETF에 대해서 찾아보고 있습니다. 

 


- 미국 ETF SPY

- DIA ETF (SPDR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ETF Trust) 월배당 ETF

- 국내 ETF VS 해외 상장 ETF 세금

- 미국 ETF 란? 장점 단점 투자 시 유의사항

- 인베스코 Invesco QQQ Trust (QQQ) ETF 알아보자

- KODEX MSCI Korea TR

 

 

최근 금투자가 인기가 많습니다. 신고가를 갱신하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KRX 금시장에서 소액으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잘 알지도 못하면서 소문만 믿고 투자를 했다가 마음고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 국내 금 시세 69000원 돌파

- 금값 최고가 갱신 3000달러 찍는다

 

 

전세 계약 만기일도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사도 지겹고 이제 내집을 갖고 싶습니다. 매매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목돈이 필요한 시점에 무리한 투자는 위험합니다. 재테크는 어렵습니다. 대출도 알아보고 있습니다. 대출 규제로 이사를 갈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예산에 적합한 아파트를 찾아보고 며칠 지켜보니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1순위로 생각했던 아파트는 너무 올라서 예산 부족으로 다른 곳을 찾아봐야겠습니다. 

 

- KB부동산 리브온 매매 일반평균가 확인 방법

 

 

 

다음 달 여러 개 만기 예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한달 후 1500만 원 예금 만기가 되었습니다. 휴일이 있어서 조금 늦게 입금되었습니다. 역시나 이자는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 6천 원 정도였습니다. 이번 달에 끝나는 예금이 몇 개 더 있어서 기다렸다가 한 번에 다시 새로운 상품에 가입할 예정입니다. 

 

달러 자산에 관심이 생겨서 외화통장도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입출금이 조금 불편합니다.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매달 한두개의 만기가 있다보니 은행에서 전화오는 일이 많습니다. 

 

- KB국민은행 외화보통예금 가입

- 국민은행 이체한도 조회 및 감액 증액 하기

- 국민은행 문자서비스 해지 하기

- 국민은행 적금 예금 만기

- KB국민카드 가온올림카드(실속형) 발급

- KB 국민 카드 한도 증액 - KB국민 앱카드

- 주택담보대출 보금자리론 - 한국주택금융공사

- 주택청약종합저축 해지 시 추징세

- 주택마련 저축 납입액 소득공제

- 금값 최고가 갱신 3000달러 찍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