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스탁은 1천 원 단위로 해외주식을 별도의 환전 없이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의 해외투자서비스를 카카오뱅크를 통해서 많은 가입자를 유치했습니다.
카카오뱅크 이벤트 해외주식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 알람에 가입했습니다. 테슬라 주식을 무료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테슬라 주식을 2천원 받을 수 있었습니다. 별다른 환전 과정 없이 원화 단위로 쉽게 해외 주식을 매수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투자증권 계좌에 남아있던 소액을 다른 해외주식도 투자를 했습니다. 소액이지만 해외주식으로 수익이 발생하니 재미있고 해외주식에 대해서 더욱 관심을 가지게되었습니다. 해외주식 투자 처음 시작하기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목돈없이 한화로 쉽게 결제가능하고 인터페이스도 단순합니다. 잃어도 부담없는 금액으로 투자에 첫발을 들어놓기 좋습니다.
미니스탁 장점
미니스탁의 장점은 소액으로 해외 주식을 쉽게 투자할 수 있습니다. 올해 연말까지는 10000원 이하 거래 수수료에 대해서 월 10회 무료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서 소액으로 투자하기 좋습니다. 커피값을 좀 아끼면 미국 주식을 천원단위로 쉽게 매수할 수 있습니다.
미니 스탁 단점
미니스탁의 단점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 실시간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시장가에 의해 매매할 수 있습니다. 세부 매매과정을 살펴보면 한화로 들어온 주문을 취합을 합니다. 해외 주식 본장이 열렸을 때 주문 체결이 됩니다. 장마감 이후 주문 금액에 해당하는 주식 수가 분배 됩니다.
- 환율 혜택이 없습니다. 매수 시 60% 환율, 매도 시 80% 환율이 적용됩니다. 소액 투자에 유리합니다.
- 모든 종목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미국 주식 중 인기 있는 일부 종목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액으로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 싶은 경우 추천하는 서비스입니다. 아직 초기라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중이니 이벤트 참여로 해외주식을 무료로 받을 수 있어 관심을 가져볼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