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박곰희 투자법
한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박곰희 투자법을 읽었다.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박곰희TV의 박동호 저자의 책이다. 월급쟁이 부자들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박곰희님이 출연한 영상을 보고 인상 깊게 생각하고 있던 찰나 알라딘 추천 책에 박곰희님의 책이 보여서 관심 목록에 넣어 두고 있다 구입하여 읽게 되었다.
최근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자산배분 관련된 내용이다. 책의 내용은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기본기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마지막 부분에는 실질적으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주위에 부동산, 주식, 코인으로 돈을 벌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면 나만 도태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된다. 조급하게 쫒아가다간 넘어지기 십상이다. 빨리 부를 얻고 싶어서 무리를 하다 더 안 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이런 성급한 마음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산배분 전략이 필요하다. 한 번의 투자로 멋지게 인생 역전을 꿈꾸지만 그런 일은 잘 일어나지 않는다.
현실적인 방법으로 소액으로 누구나 안정적인 자산을 불러나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자산배분이다. 이제 막 자산배분에 대해 알아가고 있는 입장에는 솔깃한 이론이다.
리스크를 상쇄시켜 꾸준한 자산 증식을 위한 스노볼을 전략이다. 상관계수가 낮은 자산에 투자하여 어느 자산에 대한 집중 투자가 아닌 다양한 자산에 투자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하여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안목으로 투자하는 방식이다.
투자 방법에 있어 어느 것이 맞고 틀리다고 할 수 없지만 일반적으로 전문가 혹은 오랜 시간을 투자할 수 없는 경우 알맞은 전략으로 보인다. 어떤 자산이 오를 것이고 어떤 자산이 내릴 것인지 타이밍적으로 맞추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당장 투자하기 무섭고 두렵다면 소액으로 분산 투자부터 시작해보는 것이 어떻까. 그 첫걸음에 도움이 될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