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 고담 시즌1 에피소드 17 후기

개인적으로 미드를 가장 재미있게 보는 방법은 한 시즌을 한번에 몰아서 보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어서 요즘에는 그렇게 미드를 정주행 하는 경우가 없습니다. 몰아서 보면 좋은 점이 스토리 전개에 있어서 용이합니다. 좀 전에 봤기때문에 이해가 가지 않던 부분도 다음 화를 보면 앞에서 있었던 사건이 이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주에 한화씩 나오는 미드는 깜빡하면 까먹고 놓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최근 너무 재미있는 미드가 있어서 꼬박 꼬박 챙겨 보고 있는 미드가 있습니다. 바로 고담입니다. 고담은  흔히 알고 있는 배트맨의 프리퀄을 드라마로 구성한 미드입니다. 주인공은 제임스 고든이 신참 형사일때 사건을 해결하면 배트맨에 나오는 인물들의 과거모습을 엿볼수 있습니다. 배트맨 만화에 대해서 깊이 있에 아는 상황이 아니라 그때 그때 찾아보면서 드라마를 보고 있습니다. 





 벌써 17화까지 나와서 다음화가 기다려 집니다. 17화 내용을 간단히 소개를 하자면 Red Hood라는 에피소드입니다. 빨간 후드를 쓴 은행 강도가 나타나서 의적 처럼 행동 하면서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기 시작합니다. 빨간 후드를 쓴 도둑을 의적으로 여기고 사람들이 따르기 시작하죠. 이 내용이 큰 스토리 전개이고 세부적으로 피쉬의 돌발 행동, 집사의 배신 등 재미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미드의 특성상 너무 많은 내용을 알고 보면 재미가 없어서 요정도로만 요약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즌 1은 18화가 마지막화입니다. 곧 시즌이 마무리가 되겠네요. 미국 시간으로 3월 2일에 방영예정입니다. 빨리 보고 싶은데 시즌이 끝난다니 아쉽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