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모니터를 회사에서 사용하다가 집에서는 싱글 모니터를 사용하면 역체 감이 심합니다.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책상의 크기가 작아서 24인치 모니터 2대를 모두 올려놓기가 힘들어 보였습니다. 책상 공간이 부족하더라도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방법을 찾았습니다.

 

모니터 암을 이용하면 책상의 넓이에 구애받지 않고 듀얼 모니터를 구성할 수 있었습니다. 베사홀을 지원하는 모니터라면 쉽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암에 대해서 찾아보았습니다. 듀얼 모니터용 모니터 암도 있지만 모니터가 한 대밖에 없는 상황이라 듀얼 모니터 암이 아닌 싱글 모니터 암 위주로 찾아보았습니다. 나중에 모니터가 한대 더 생기면 하나 더 사야겟죠. 

모니터 암도 사고 모니터도 사고 다음에 또 무엇을 사고 싶은 마음이 들는지 걱정입니다.

 

 

검색해본 제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만 최강 모니터암 에이스럭스(ACELUXE) ET am 01B1C

17만 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한번 사는 거 좋은 거 제품을 사용하자라고 생각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사용을 하고 있고 검증된 제품입니다. 모니터는 교체를 하지만 모니터 암 같은 경우 한번 구매를 하면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니터는 계속 큰 화면에 대한 갈망과 더 나은 화질을 위해서 업그레이드를 하지만 모니터 암은 무게만 버텨준다면 오래 사용 가능하기 때문이겠죠. 상하 좌우 자유로운 화면 전환이 가능합니다. 일체형으로 책상과 연결만 하면 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돈만 충분하다면 요놈으로 사고 싶네요.

 

 

에이스럭스 모니터암 ET ARM B1 클램프타입 일반하중(3~7kg), Metallic grey, 1개

 

가성비가 좋은 강원전자 NETmate NMA-LM11 3단 관절형 모니터 거치대

 

 

 

강원전자에 나온 거치대는 생각보다 인터넷에 상세한 리뷰가 없습니다. 판매처에서 올려놓은 블로그 내용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컴퓨터 커뮤니티에서 찾은 글에 의하면 괜찮은 제품이라는 평이 있었습니다. 최저가로 검색을 잘해보면 4만 원 이하의 가격으로 구입 가능해 보입니다. 구조상 위아래 조절은 되지만 뒤에 있는 조절 레버를 풀었다 조였다를 해야 되는 것 같아서 높낮이 조절이 많이 필요한 경우 불편할 수 있어 보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잘 검색이 되는 제품이 이었습니다. 블로그에 엄청난 양의 리뷰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모두들 무상으로 지급받아서 리뷰를 작성했다는 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일단 그제품은 제외했습니다.

 

 

 

NETmate NMA-LM11 3단 관절형 모니터 거치대

 

 

 

 

 

 

 

어고트론 LX DESK LCD ARM 구매 완료

또 질렀습니다. 예전 부터 사고 싶었던 모니터암을 드디어 구매를 했습니다. 오랫동안 고민을 하고 검색을 했는데 오늘 드디어 결제 버튼을 눌렀습니다. 네이버 페이 간편 결제로 쉽게 결제를 했습니다. 네이버 간..

isuetracker.tistory.com

 

 

어고트론 LX DESK LCD ARM 모니터 암 후기

모니터암을 구매 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전 부터 사고 싶었는데 가격도 비싸고 과연 모니터암이 꼭 필요한가에 대해서 고민을 들어서 구매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요즘 스트레스도 좀 받고 머리속에..

isuetracker.tistory.com

 

 

알파스캔 AOC G24060 구입 144hz 프리싱크 지원

모니터를 샀습니다. 미쳤어... 일본 여행 이후 돈을 막쓰고 있습니다. 정신차리고 이제 그만 사야 겠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모니터는 알파스캔 AOC G2460 게이밍 모니터입니다. 24인치이고 144hz를 지원하는 모니..

isuetracker.tistory.com

 

 

최근에는 32인치 4K 모니터를 구입하고 하나의 모니터만 모니터 암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탠드가 조금 부실하지만 책상이 구입한 모니터 암과 호환이 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적응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