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암을 구매 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래전부터 사고 싶었는데 가격도 비싸고 과연 모니터 암이 꼭 필요한가에 대해서 고민을 들어서 구매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요즘 스트레스도 좀 받고 머릿속에서 모니터 암이 떠나질 않아서 구매를 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해서 인기순 중에서 괜찮아 보이는 아고트론 LX DESK LCD ARM을 구매를 했습니다. 네이버 페이를 이용해서 간편하게 결제를 하고 바로 다음날 물건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설치 하기 

설치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습니다. 패키지를 보면 복잡해 보이지만 매뉴얼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가면 누구나 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설치 중에 몇 번의 위기가 있었지만 인터넷 검색과 매뉴얼 그림을 열심히 보고 해결을 했습니다. 

 

 기존 모니터의 받침대를 분리할 때 뒤판에 있는 플라스틱 덮개를 제거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플라스틱 카드를 틈에 넣고 분리를 하면 쉽게 분리가 된다고 해서 못쓰는 카드를 이용해서 분리해냈습니다. 한번 분리를 하고 나니 다음번 분리는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후기 

설치를 하고 가장 체감이 되는 부분은 이전 모니터의 스탠드가 조금 부실해서 키보드를 치면 모니터가 흔들리는 현상이 있었는데 모니터 암 설치 이후 모니터가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책상 때문에 모니터가 흔들거리는 줄 알았는데 스탠드가 빈약해서 모니터가 심하게 흔들렸던 거 같습니다. 

 

모니터 각도를 다양하게 할 수 있다 보니 눈높이에 맞춰 모니터를 사용해서 거북목 방지도 되고 컴퓨터를 장시간 해도 피로감이 적었습니다. 누워서 모니터를 보기도 편해졌습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라 구매하기까지 오랜 고민의 시간이 이었지만,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웬만한 책상에는 설치가 가능한 제품이라 모니터가 바뀌든 책상이 바뀌든 계속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최근 사용하고 있는 책상은 호환이 안되서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듀얼 모니터를 구성하게 된다면 하나 더 구매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모니터는 모니터 암이 기본 구성으로 된 제품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모니터부터 바꾸고 싶네요. 

 

 

 

LG전자 32UN650 구입 후기

LG전자 32UN650 구입 후기 4K 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기존에는 24인치 모니터 2대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24인치 모니터 2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니터 2개에 익숙해졌습니다. 물리

isuetracker.tistory.com

 

구입처 

쿠팡에서 검은색 모델은 3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3. 에고 트론 HX 데스크 모니터 암 매트 블랙 49 인치 (9.1 ~ 19.1KG)까지 45-475-224 B08RD4FJ3Q

COUPANG

www.coupang.com

 

 

 

모니터를 32인치로 바꾸고 나니 모니터암을 다시 사용하고 싶지만 지금 사용하는 책상에 암 설치가 어려워서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패드 위에 모니터를 올려놓으니 자리를 잘 못 잡은 경우 모니터가 흔들거리는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맥북 프로 외부 모니터

-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프로그램 f.lux 다운로드

- 아이맥 vs 조립 PC

- 노트북 거치대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 구입

- 맥북 FHD 모니터 사용하기 실패

- 알파스캔 AOC G24060 구입 144hz 프리싱크 지원

- 모니터 암 갖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