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을 드디어 가입했습니다. 친구 초대 1명으로 대기가 3 만번대인데 오늘 아침에 몇 번 눌러보다 보니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토스통장 가입하는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기존 통장 인증과 신분증 촬영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통장 개설 이후 카드도 선택을 했습니다. 체크카드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무조건 2% 금리라는 소리에 케이 뱅크에 묶여 있던 돈을 토스뱅크으로 옮겼습니다. 아쉽지만 하루 이체 한도가 천만 원이라 천만 원만 우선 송금을 했습니다. 오픈뱅크으로 연동되어 있는 계좌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체크카드도 다양한 캐시백 정책이 있어서 배송이 완료되면 잘 사용해봐야겠습니다. 대중교통 300원, 편의점 300원 등등 다양한 혜택이 있어서 잘 알아보고 사용해봐야겠습니다. 

 

토스뱅킹
토스뱅크

 

토스뱅크 체크카드 혜택은 전월 실적 조건이 없습니다. 생활밀착형 가맹점 5대 카테고리 커피, 패스트푸드, 편의점, 택시, 대중교통에서 카드를 이용할 경우 카테고리별 300원씩 매일 현금으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의 경우 다음날 현금으로 캐시백 됩니다. 

 

하루 최대 1500원, 한 달에 45000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온라인 오프라인 구분 없이 사용 금액의 3%를 즉시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1월 5일부터 6월 30일 토스뱅크 체크카드 '에피소드 2' 혜택으로 변경됩니다. 변경된 점은 캐시백 혜택이 축소됩니다. 기존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결제 시 하루에 한 차례 300원을 돌려주던 대중교통 캐시백이 하루 한 차례 100원으로 줄어듭니다. 이 외 기존 혜택은 유지됩니다. 

 

커피를 많이 먹어서 캐시백 효과가 좋지 않을까 생각을 했지만 적용 안 되는 매장이 많다 보니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한다면 가장 캐시백일 받기 편한 방법인데 축소된다고 하니 아쉽습니다. 

 

카드 디자인도 깔끔하고 컬러풀했습니다. 4가지 색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

 

 

어제부터 열린 토스뱅크에 앱을 수십 번 확인하면서 가입을 시도했는데 실패를 해서 포기하고 있던 찰나 아침에 가입이 되어서 신기했습니다. 2%라는 꽤 높은 금리를 무조건으로 준다고 하니 괜찮은 조건이라고 생각됩니다. 

 

토스뱅크는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통장, 모으기, 빌리기 3가지 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통장은 일반적인 상시 입출금 가능한 통장으로 보입니다.

 

모으기는 연 2% 금리가 적용되는 예금 적금 형태로 구성돼 있습니다. 잔돈 모으기를 추가하면 잔돈이 있을 경우 별도의 계좌로 돈을 저금합니다. 목돈 모으기는 매달 또는 매주 주기를 정해서 일정 금액만큼 저축하는 통장도 만들 수 있습니다. 

 

빌리기는 대출로 한도를 조회해서 나의 대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오류가 발생했는데 다시 시도해보니 빌릴 수 있는 한도와 금리가 쉽게 조회됩니다. 

 

 

통장에도 설정을 눌러보니 금리는 연 2%로 나오고 있습니다. 당장 사용하지 않는 돈은 토스로 옮겨서 연 2% 금리를 받을 수 있어 파킹 통장으로 좋아 보입니다. 

 

 

 

토스뱅크 상황입니다. 천만 원을 입금해서 돈 모으기로 500만 원으로 계좌를 나눴습니다. 대출한도도 한번 체크해보니 8천9백 원 대출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돈 모으기에 있는 20원은 이벤트로 받은 돈이 잔돈 모으기 계좌를 생성하니 자동으로 이전되었습니다. 

 

 

토스뱅크 계좌 현황
토스뱅크 계좌 현황

 

대기열이 길다 보니 개설이 안 되는 분들도 있고, 신청 가능하다고 눌렀는데 대기하라는 안내가 뜨는 경우도 있어 보입니다. 사용자가 너무 몰리다 보니 생기는 문제로 보입니다. 

 

토스뱅크 사전예약을 취소하는 이용자도 생기고 있습니다. 토스 기존 사전 예약자보다 늦게 가입하는 경우 혜택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토스증권 출범 시 주식 1주를 주는 이벤트는 늦게 가입하는 경우 유리했습니다.

 

이벤트 공유를 하지 않으면 등수가 계속 밀려서 불만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초기에 한명만 초대를 했는데 사전 예약 자체를 빨리해서인지 저는 비교적 수월하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토스뱅크 사전 취소 방법은 토스앱 메인에서 하단에 전체 > (상단)설정 톱니바퀴 > 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동의 > 토스뱅크 사전신청 > 동의 철회하기 > 해지 신청 순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당장 급하지 않고 이후에 더 좋은 이벤트로 가입 유도를 할 수 있으니 대기 순번이 너무 늦어 취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토스뱅크 체크 카드 수령 완료 OTP 등록 하기

 

토스 뱅크 10월 5일 출범 2% 수시 입출금 통장 기대중

 

토스프라임 혜택 3가지 월 5900원 본전 뽑아 보자!